파주시 이동형 선별검사소 외국인 근로자 선제검사 총력
파주시 이동형 선별검사소 외국인 근로자 선제검사 총력
  • 파주=이성훈기자
  • 승인 2021.03.09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집지역 찾아
파주시 이동형 선별검사소에서 외국인 근로자들이 코로나19 선제검사를 받고 있다.  
파주시 이동형 선별검사소에서 외국인 근로자들이 코로나19 선제검사를 받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파주=이성훈기자]  파주시 이동형 선별검사소가 지난 2일부터 외국인 근로자 밀집지역을 찾아가 검사를 시행하고 있다. 

이는 최근 외국인 근로자 중 코로나19 확진자가 계속 발생하고 있는 엄중한 상황에서 선제적인 검사로 지역사회 내 확산을 차단하기 위함이다.

기업체에서는 외국인 근로자들의 검사기간 동안 업무공백을 우려하고 불법 체류 외국인 근로자가 있는 기업체의 경우 불이익을 걱정하는 등 검사에 대한 애로사항을 호소해 왔다. 

시는 즉시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이동형 선별검사소를 운영하고 불법 체류 근로자의 검사 기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불법 체류 통보의무 면제 제도를 적극 홍보해 많은 외국인 기업체들이 코로나19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외국인 근로자는 이동형 선별검사소에서 누구나 증상 유무와 관계없이 무료로 검사를 받을 수 있다. 불법 체류 외국인도 비자 확인 없이 검사받을 수 있으며 출입국·외국인 관서 등으로 인적사항이 통보되지 않고 단속이 유예된다. 

한편, 지난 3일과 4일 양일간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운영한 이동형 선별검사소를 통해 113개사, 722건의 검사를 진행했고 검사결과는 모두 음성으로 판정됐다. 

시는 파평면 행정복지센터를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순회할 계획이며 이동형 선별검사소 방문일정은 파주시 기업지원과(031-940-4532)로 문의하면 된다.

9일 최종환 파주시장은 “이동형 선별검사소를 지속적으로 운영해 코로나19 집단감염이 확산되지 않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