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 인천나비공원 식용곤충 전시회
인천 부평구 인천나비공원 식용곤충 전시회
  • 인천=이원영기자 
  • 승인 2021.03.08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교육센터 기획전시실서 5월2일까지
미래 식량자원으로 주목받고 있는 벼메뚜기.
미래 식량자원으로 주목받고 있는 벼메뚜기.

 

인천 부평구 인천나비공원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이달 진행하는 전시회와 체험 프로그램에 비대면 방식을 도입한다.

인천나비공원은 9일부터 5월2일까지 자연교육센터 기획전시실에서 ‘식용곤충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미래 식량자원으로 주목받고 있는 갈색거저리 유충과 쌍별귀뚜라미, 누에, 장수풍뎅이 애벌레, 흰점박이꽃무지 애벌레, 메뚜기 등의 식용곤충을 설명하고 사진도 선보인다. 

특히 협약기관인 ㈔한국곤충연구기관협회의 협조로 살아있는 다양한 식용곤충도 직접 살펴볼 수 있다. 

관람을 희망하는 시민들은 인터넷 유튜브나 SNS를 통해 영상을 접할 수 있으며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전시관 직접 관람도 가능하다. 

이외에도 포스트 코로나 시대 맞춤형 비대면 체험 프로그램으로 16일부터 4월11일까지 ‘행복 담을 나무액자 만들기’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6세에서 13세까지 아이를 동반한 가족이면 참여 가능하다. 인천나비공원 들꽃동산에서 현장 접수해 재료를 배부하고 유튜브 동영상을 활용해 만들기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인천나비공원 관계자는 “전시를 통해 우리가 징그럽게 생각하는 곤충을 미래식량이라는 대체 자원으로 바라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우리 아이들이 생명에 대한 호기심을 충족하고 자연의 소중함을 몸소 체험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비대면 체험 프로그램뿐 아니라 향후 지속적으로 비대면 콘텐츠를 개발하고 운영할 계획”이라며 “인천나비공원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덧붙였다.

인천=이원영기자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