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온라인 홈트레이닝 영상 제공
의정부시, 온라인 홈트레이닝 영상 제공
  • 의정부=박찬흥기자 
  • 승인 2021.02.03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자-수강자 양방향 소통

의정부시는 시민들의 체력증진을 위해서 온라인 생활체육 홈트레이닝 영상 제공과 함께 비대면 화상수업(zoom 앱 활용)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시는 그동안 관내 노인복지관, 경로당, 요양원 등 기관에 의정부시체육회 생활체육지도자를 배치하여 가벼운 스트레칭 및 근력운동을 가르치며 생활체조 활성화를 통해 시민의 건강을 증진시키고자 노력해 왔다.

하지만 지난해 코로나19가 확산되며 집합금지로 인한 오프라인 수업이 불가능하여 온라인 동영상으로 수업을 대체해 왔다. 올해는 동영상을 단순히 업로드하는데 그치지 않고 교육자와 수강자가 양방향으로 소통하며 피드백이 가능한 화상수업을 시범 운영할 예정이다.

화상수업 시범 운영 개설 강좌는 건강체조, 어르신체조, 근력운동 총 3개 무료 강좌이며 선착순 25명을 상시 접수받는다. 의정부시체육회 홈페이지(www.ujbsports.or.kr)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기타 문의사항은 의정부시체육회 스포츠비전과(031-837-7330)로 하면 된다.

안종성 체육과장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하여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시민들이 운동 부족 및 스트레스 증상을 느낄 수 있는데, 화상수업을 통해 이를 해소하고 꾸준히 생활체조를 하여 삶의 생기를 되찾아 함께 코로나19를 극복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의정부=박찬흥기자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