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대학교 간호교육 5년 인증
신한대학교 간호교육 5년 인증
  • 의정부=박찬흥기자
  • 승인 2021.01.14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직 질적 수준 향상과 경쟁력 갖춰
신한대학교 베데스다관 전경.
신한대학교 베데스다관 전경.

 

신한대학교(총장 강성종) 간호대학(학장 양승희)은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이 주관하는 2020년도 상반기 간호교육 인증 평가에서 간호학 학사 학위 프로그램 5년 인증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신한대 간호대학은 2015년 하반기 간호교육 인증 평가 5년 인증을 받은 바 있으며, 이번 인증결과로 6월13일부터 2026년 6월12일까지 5년간 인증을 유지하게 됐다.

간호교육 인증 평가는 간호교육의 질적 발전을 도모하고 재학생과 졸업생의 성과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도입됐으며 교육여건과 교육과정 운영, 교육성과 등이 국가와 사회, 간호 전문직의 요구 수준에 부합하는지 여부를 공식적으로 확인 및 인정하는 제도다.

인증 획득은 프로그램 학습 성과 중심의 교육체제를 통해 졸업생이 역량과 자질을 갖췄으며 간호 교육기관 운영과 교육을 구성하는 제 요소들이 간호교육의 질을 보장할 수 있는 요건을 확보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2012년 2월 개정된 의료법에 따라 2017년부터 간호교육 인증 평가를 통해 인증 받은 간호대학의 졸업생만 간호사 국가시험 응시 자격이 주어지고 있다.

신한대 간호대학 양승희 학장은 “5년 인증의 결과는 우리 대학이 갖춰야 할 책무와 성과를 대내외적으로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이번 간호교육 5년 인증 획득은 지난 수년간 학과발전을 위해 헌신적인 노력을 기울인 간호학과 교수와 학생들, 대학의 교직원들이 협력해 이뤄낸 소중한 결과라서 더욱더 뜻 깊다”고 말했다.

이어 “급변하는 미래 교육환경에 발맞춰 혁신적 교수법 개발, 학생 역량강화 등 간호교육의 질적 수준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더욱 경쟁력을 키워가겠다”고 덧붙였다.

의정부=박찬흥기자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