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주민증 발급 청소년 응원
첫 주민증 발급 청소년 응원
  • 의정부=박찬흥기자
  • 승인 2021.01.11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 신곡2동 주민자치위원회 나서 

[경기도민일보 의정부=박찬흥기자] 의정부시 신곡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최용운)는 1월부터 첫 주민등록증을 발급하는 청소년들에게 희망찬 미래를 염원하는 메시지를 담은 축하카드를 제작하여 주민등록증과 함께 전달한다고 11일 밝혔다. 

축하카드는 예비성인으로서의 새 출발을 축하하기 위해 제작됐으며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 청소년을 응원하는 감각적인 문구와 분실 시 처리방법, 위·변조에 대한 유의사항을 담고 있어 청소년들로 하여금 첫 신분증 발급의 감격과 중요성을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카드 왼쪽에 배치한 독특한 글씨체의 응원 문구는 주민자치센터 강사의 도움을 받아 매월 새로운 캘리그라피의 특별한 문구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당초 주민자치센터 캘리그라피 수업을 수강하는 신곡2동 주민들과의 협업으로 축하의미를 더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불가피하게 변경됐다. 

최용운 신곡2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예비성인으로서 첫 주민등록증 발급을 축하하며 새로운 시작을 진심으로 응원한다”며 “의정부시민으로서의 정체성과 자긍심을 갖고 더 큰 꿈을 향해 나아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주민등록증 신규 발급 신청은 만17세가 되는 다음달 1일부터 1년간 가능하며 신곡2동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경우에 한하여 주민등록증 축하카드가 배부된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