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신둔면 주민자치학습센터 내실화
이천시 신둔면 주민자치학습센터 내실화
  • 이천=김원희기자
  • 승인 2021.01.11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 학습과 줌 회의 개최 시범
신둔 1분기 홈 학습 프로그램 시범 운영 모습.
신둔 1분기 홈 학습 프로그램 시범 운영 모습.

 

이천시 신둔면 주민자치학습센터는 ‘신둔 1분기 홈 학습 프로그램과 주민자치위원회 줌 회의 개최’를 위해 프로그램별 줌 학습과 위원회 개최 줌 시범 운영으로 새해 프로그램과 주민자치위원회 활성화를 위한 운영 내실화를 기했다고 11일 밝혔다.

신둔 홈 학습은 줌 학습의 기반을 다지기 위한 시범 운영으로 정규학습 개강 이전에 학습자를 대상으로 시범 운영을 실시하여 줌 접속에 대한 어려움을 해소했으며 사전 준비를 통해 강사와 학습자간 학습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키는 계기가 됐다. 

또한 주민자치위원회의 회의 개최를 위한 줌 시범 운영을 통해 줌 회의에 대한 이해와 참여방법을 익히고 코로나 대응 주민자치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학습참여자는 시범 운영을 통해 사전 줌 학습에 대한 불편함과 장점을 이해하고 코로나 시대에 학습욕구를 멈추지 않고 줌 학습을 통해 규칙적인 학습자로서 자신을 성장시키는 계기를 마련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신둔 홈 학습은 에세이, 그림책 만들기 외 6개의 프로그램을 홈(줌) 학습으로 1월부터 시작했다.

우현녀 신둔면장은 “신둔 홈 학습과 주민자치위원회의 참여 활성화를 위해 줌 학습 및 줌 회의를 위한 시범 운영을 실시하여 사전에 학습의 문제점을 보완하고 해결하는 등 정체되지 않고 노력하는 신둔면의 역동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며 “항상 새로운 도전으로 변화를 받아들이고 멈춤에서 희망으로 새롭게 시작하는 한 해가 될 것”을 당부했다.

이천=김원희기자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