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국민행복민원실 현판식
이천시 국민행복민원실 현판식
  • 이천=김원희기자
  • 승인 2021.01.05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축년 맞아 최상의 서비스 제공 다짐 
‘2020 국민행복민원실’ 최우수 인증기관으로 선정된 이천시가 신축년 새해를 맞아 5일 종합민원실 입구에서 현판식을 진행하고 있다.
‘2020 국민행복민원실’ 최우수 인증기관으로 선정된 이천시가 신축년 새해를 맞아 5일 종합민원실 입구에서 현판식을 진행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이천=김원희기자』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0 국민행복민원실’ 최우수 인증기관으로 선정된 이천시가 신축년 새해를 맞아 5일 종합민원실 입구에서 현판식을 개최했다.

엄태준 이천시장을 비롯한 시의회 의장, 종합민원실 간부공무원 및 플러스봉사단, 친절미소왕, 민원담당 공무원들이 함께 국민행복민원실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하고 또 민원실 내 현판을 부착해 시민들에게 보다 나은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각오를 새기는 의미로 마련됐다.

이천시는 외국어가 가능한 전문 안내도우미 배치로 밀착안내 서비스는 물론 거동이 불편한 민원인들을 위해 사회배려자 전용 창구, 낮춤형 안내 창구를 운영하고 48명의 민원플러스 봉사단의 자원봉사자 교육을 통해 민원인을 방문부터 처리까지 동행하는 민원 서비스 공간으로 시민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어 왔다.

올해는 특히 사회배려자와 시청을 방문하는 민원인들을 위해 경험이 많은 전문 민원 상담관을 채용하여 2월부터 배치할 계획이다.

엄태준 시장은 “국민행복민원실 대통령상에 걸맞게 시민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우리 공직자와 플러스봉사단이 올 한 해도 다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선정으로 이천시는 2023년 12월까지 3년 동안 국민행복민원실로 지위를 인정받게 됐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