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지하도상가 엘리베이터 설치
의정부시, 지하도상가 엘리베이터 설치
  • 의정부=박찬흥기자
  • 승인 2020.12.23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역 서부상가 방면 이용불편 해소
의정부역 서부 지하도상가 엘리베이터 설치공사가 연말 준공을 앞두고 있다.
의정부역 서부 지하도상가 엘리베이터 설치공사가 연말 준공을 앞두고 있다.

 

의정부시는 지하도상가 서부광장 방면에 엘리베이터가 없어 불편을 겪던 노약자·장애인 등의 교통약자 등을 위한 엘리베이터 설치공사가 연말 준공을 앞두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2019년 8월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총 사업비 6억4700만원이 투입된 공사로 12월 말 공사가 마무리되면 2021년 1월 중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의정부역 지하도상가는 1996년 준공되어 2016년까지 동아건설산업㈜에서 무상 사용한 후 의정부시로 귀속된 시설로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2017년 동부상가 행복로 방면에 엘리베이터와 에스컬레이터를 설치하여 편의성을 높였으나 서부상가 방면에는 노약자·장애인 등의 교통약자 등을 위한 엘리베이터가 없어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어왔다.

그동안 시는 2020년 엘리베이터 신설 설치 외에도 수배전반 교체, 부설주차장 캐노피 설치, 방송장비 교체, 에스컬레이터 교체 등 노후화된 시설물을 지속적으로 정비하여 고객의 편익증진은 물론 상권 활성화와 안전한 지하시설물 관리에 철저를 기해왔다.

최창순 도시과장은 “서부상가에 위치한 청년창업 공간인 ‘청년몰’이 코로나19로 인해 소비시장이 전반적으로 위축된 상황임에도 지속적인 매출 증가를 보이고 있는데 발맞춰 서부상가 방면 엘리베이터 설치로 교통약자의 이용 편의성과 안전성 확보는 물론 지상부 택시 승강장과 연계로 인한 접근성 개선 등 이용 편의증대로 서부 지하도상가가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의정부=박찬흥기자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