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아트센터, 온라인 문화예술 콘텐츠 제공
경기아트센터, 온라인 문화예술 콘텐츠 제공
  • 우영식기자 
  • 승인 2020.12.23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육교직원 스트레스 해소
경기아트센터가 진행하는 마음성장 프로젝트 싱어송 현장.
경기아트센터가 진행하는 마음성장 프로젝트 싱어송 현장.

 

경기아트센터(사장 이우종)가 보육교직원의 코로나 블루(코로나19와 우울감이 합쳐진 신조어) 및 직무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한국보육진흥원(원장 유희정)이 진행하는 ‘마음성장 프로젝트’에 온라인 문화예술 콘텐츠를 제공한다.

‘마음성장 프로젝트’에 제공되는 콘텐츠는 경기아트센터가 ‘경기방방콕콕 예술방송국’ ‘버스킹 G-스테이지’ 등을 진행하며 제작한 유수의 비대면 공연 영상이다. 

이달 영상 공유를 시작해 연말까지 지속하며 발라드, 어쿠스틱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싱어송부터 샌드아트, 버블아트 등의 다원예술, 퍼포먼스, 클래식&팝페라, 치맛자락을 부른 가수 최서희와 경기팝스앙상블이 선사하는 트로트까지 총 5개 분야의 예술을 감상할 수 있다.

영상 콘텐츠는 문자메시지로 전송된 유튜브 링크로 접속할 수 있으며 올해는 마음성장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보육교직원 약 3만명에게 전달된다. 2021년 상반기에는 콘텐츠를 강화하고 대상자를 34만명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경기아트센터 관계자는 “한국보육진흥원의 마음성장 프로젝트는 앞으로도 보육교직원의 직무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라며 “공연예술 분야의 꾸준한 콘텐츠 개발로 전국의 보육종사자를 위해 경기아트센터가 할 수 있는 역할을 숙고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아트센터와 한국보육진흥원은 지난 10월15일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과 비대면 콘텐츠 제공 등을 골자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우영식기자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