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11일 '건강, 四季 랜선 페스티벌' 개최
의정부시, 11일 '건강, 四季 랜선 페스티벌' 개최
  • 의정부=박찬흥기자 
  • 승인 2020.12.09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관중 비대면 온라인으로

의정부시보건소(소장 이종원)가 11일 오후 4시~6시 무관중 비대면 온라인으로 ‘건강, 사계(四季) 랜선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페스티벌은 전국 보건소 최초 랜선 건강 페스티벌로 코로나19로 지친 시민에게 의정부 건강인의 공감대 형성과 건강소통의 기회를 제공하여 건강생활 실천 문화 확산 및 의정부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한다.

페스티벌 내용은 △건강증진사업(걷기왕, 줄넘기왕, 건강일기왕) 우수 참여자 및 기관표창 수여 △건강 상식을 확인하는 건강 골든벨(건강생활 실천 등 통합건강증진사업) △축하공연(샌드아트, 뮤지컬 아카펠라, LED 브라스밴드, 임창정) 등 다채롭게 구성되어 눈길을 끌고 있다.

페스티벌은 줌(zoom) 화면영상회의(사전 신청 필수)를 이용한 비대면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되어 보건소와 시민의 양방향 의사소통을 할 수 있다. 

참가자는 2020년 의정부시보건소 건강증진사업에 참여했던 시민을 우선으로 선착순 150명을 사전에 신청 받으며 축제 이후 의정부의 명물인 부대찌개 쿠폰을 제공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사전 신청을 하지 않은 시민은 유튜브 채널을 이용하여 관람할 수 있으며 행사 당일 의정부시보건소 홈페이지 팝업창에서 링크 확인이 가능하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선검사를 진행한 행사진행요원 및 출연자를 제외하고 행사장 출입이 금지되며 개인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및 열 측정, 리허설 및 행사 전후 철저한 소독으로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코로나19 확산 예방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이종원 의정부시보건소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지친 지금, 2020년 한 해 동안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해 주신 시민이 페스티벌 참여를 통해 위로를 받고 힐링을 하며 2021년 건강생활 실천 의지를 다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의정부=박찬흥기자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