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조리학과, 취업 맞춤형 실습수업 운영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조리학과, 취업 맞춤형 실습수업 운영
  • 경기도민일보
  • 승인 2020.11.26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침체가 계속되면서 고3 학생들이 대학을 진학할 때 취업 잘 되는 학과에 초점을 두고 있다. 이에 취업 맞춤형 수업을 진행하고 있어 졸업 후 바로 취업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인서울 전문학교가 눈길을 끌고 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요리전문학교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 호텔외식조리학과 과정(호텔조리/관광전문학사)은 학생들의 최대 고민인 ‘취업’을 해결하기 위해 교내에서 취업 중심의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셰프는 주방 현장에서 근무하기에 타 직업에 비해 실무역량이 중요시된다. 이에 서현전에서는 학생들이 졸업 전 실무역량을 쌓을 수 있도록 실습 중심의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교내에 마련되어 있는 조리실습센터에서 한식, 양식, 중식, 일식 등의 실습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수업은 현직에서 근무 중인 스타 셰프 최현석, 에드워드 권 교수가 현장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조리기술 및 지식 위주로 진행하고 있다. 그리고 대한민국 4대 조리기능장 교수진이 세분화되고 전문적인 레시피 수업을 진행해 학생들이 다방면에 능한 셰프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취업 스펙 강화를 위한 조리 실무 자격증 수업도 함께 한다. 방학과 학기 중에 조리기능사, 조리기능장, 식품산업기사, 외식경영관리사 등과 같은 자격증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에 학생들은 별도로 학원을 다니지 않고 교내에서 자격증 취득 준비를 할 수 있다.

그리고 다양한 대회에 출전해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대회준비반을 운영하고 있다. 전담 교수진이 대회 성격 및 규모에 맞게 대회준비반을 꾸려, 대회에서 필요로 하는 조리 지식과 기술, 고난도 스킬을 가르친다. 학생들은 조리실습실에서 1인 1실습 활동을 하며 대회 준비를 할 수 있다. 그 결과, 최근 월드푸드트렌드페어에서 3년 연속 대상, 17개의 금메달을 수상했다. 이외에도 한국국제요리경연대회 대상, WACS 코리아 푸드 트렌드 페어 대상, 코리아 월드 푸드 챔피언십 최우수상, 독일 세계요리올림픽 금상 등의 우수한 수상결과를 기록했다.

이처럼 취업 중심의 수업을 실시하는 서현전 호텔외식조리학과 과정은 특급호텔, 외식업체, 5성급 리조트 등으로 취업자를 배출해 타 호텔조리학과대학교보다 높은 약 97%의 취업률을 기록한 바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호텔외식조리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1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