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대 수시 2차 기간 전, 경찰 합격률 높은 경찰행정학과 ‘주목’
전문대 수시 2차 기간 전, 경찰 합격률 높은 경찰행정학과 ‘주목’
  • 경기도민일보
  • 승인 2020.11.11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대 수시 2차 기간을 앞두고 높은 경찰 합격률을 선보이는 인서울 경찰행정학과가 고3 수험생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경기 침체와 함께 안정적인 직업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경찰공무원 인기 역시 높아지고 있다.

이에 독보적인 합격 커리큘럼으로 경찰공무원 양성에 힘쓰고 있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가 주목받고 있다. 서현전 경찰행정학과 과정(경찰행정전공 경찰행정/행정전문학사)은 매년 경찰공무원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는 전문학교로, 올해에도 5명 이상의 합격자를 대거 배출했다.

이 학교만의 높은 합격률 비결로는 우선적으로 ‘베테랑 교수진’을 이야기할 수 있다. 동국대 박사 출신의 교수진들이 학생들의 경찰 채용 과목을 담당하고 있다. 필기, 체력, 면접, 가산점 등 전 과정을 전문 교수진의 지도하에 준비할 수 있어 학생들은 별도로 학원을 다니지 않고도 시험을 준비할 수 있다. 그리고 1:1 교수 관리형 담임제로 학생들을 옆에서 케어하고 있어 효과적인 시험 준비가 가능하다.

또한 타 경찰행정학과 대학과 달리 ‘경찰고시반’을 운영하고 있다. 서현전 경찰행정전공에서는 공채와 특채를 아우르는 경찰단기 합격반/ 경찰행정 특채반/ 2022년 개편반 등을 운영하고 있다. 공채, 특채 전형에 맞는 필기과목을 집중 교육하고 있으며 학교 안에 위치한 체력단련실에서 체력시험 5종목을 단계별로 훈련하고 있다. 그리고 경찰출신 교수진의 지도하에 면접시험을 대비하며 면접실력을 향상시킨다. 고시반 학생들은 최신 동영상 강의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전용 독서실을 제공받아 우수한 면학분위기 속에서 시험을 준비할 수 있다.

이외에도 가산점 확보를 위한 ‘자격증 특강’을 방학 및 학기 중 진행하고 있다. 교내 수업 및 10회 무도 특강을 통해 학생들은 무도 단증 2급, 경비지도사 자격증 등을 취득할 수 있으며, 이에 총 가산점 5점을 확보할 수 있었다.

이처럼 경찰 합격을 위한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서현전 경찰행정전공은 실제 전국 2년제 대학, 전문학교 중 매년 경찰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다.

전문대 수시 2차 기간을 앞두고 있는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경찰행정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조리학과 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1학년도 신입생을 수능과 내신을 반영하지 않고 모집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