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이노베이션, 한국청소년보호회를 통해 특수학교에 습식방연마스크 500매 기부
LS이노베이션, 한국청소년보호회를 통해 특수학교에 습식방연마스크 500매 기부
  • 임종현 기자
  • 승인 2020.11.05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엘에스이노베이션 윤효진 대표가 한국청소년보호회에 습식방연마스크 500매를 지난 10월 29일 위탁기부하며 전달식 및 제품설명회를 진행했다.

앞서, 통계청 발표에 따르면 최근 3년간 매년 200여 건 내외로 학교 화재가 발생한다.

화재원인으로는 55%가 전기·기계설비 등 시설적요인이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화재장소는 교실에서 23.8%로 가장 많이 발생한 것으로 조사되었다.

이에 ㈜엘에스이노베이션 대표이사 윤효진은 “학교에서 생각보다 많은 화재가 발생하고 있고, 많은 학생이 모여 있는 곳에서 화재가 발생하면 자칫 큰 인명사고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피난설비 및 교육이 매우 중요하다”며 “아직까지는 이에 대한 대비가 미흡하다며 이번 기부를 진행하게 되었으며 장애인이 있는 특수학교에 우선적으로 전달하길 당부했다”고 전했다. 

특히 특수학교의 경우 몸이 불편한 장애인이 생활하고 있기 때문에 화재 시 대피 시간이 오래 걸려 화재대피 방연마스크 비치가 더욱 중요하다. 

이번에 기부한 ‘LS화재 대피용 습식 마스크’는 화재 시 누구나 손쉽게 착용할 수 있고, 호흡기 뿐 아니라 안구까지 보호하는 신제품으로 특허 등록 1건, 출원 1건을 획득하고, 재난안전제품인증, KC인증(공급자적합성), 생산물배상책임보험 1억, 한국표준시험연구원 유독가스(황화수소, 포름알데히드 99.9%감소) 제독 시험성적, 한국필터시험원 필터 시험성적, 한국섬유소재연구원 안전성 성적 등을 받아 기술성, 신뢰성, 안전성을 확보한 우수한 제품이다.

마지막으로 한국청소년보회 관계자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들이 연말에 기부행사를 많이 하는데 화재대피 방연 마스크는 눈에 잘 띄는 곳에 비치되는 특성상 기부도 하면서 기업홍보 및 기업이미지에 좋은 영향을 줄 것 같다고 말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