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교회 성경대로 오순절 지켜
하나님의교회 성경대로 오순절 지켜
  • 이성훈기자
  • 승인 2020.05.31 16:39
  • 댓글 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령 축복 힘입어 지구촌 희망찬 미래 염원
하나님의교회 총회장 김주철 목사가 성경에 기록된 하나님의 절기 오순절(五旬節)을 지키며 코로나19로 침체된 지구촌에 희망이 깃들길 기원하고 있다. 
하나님의교회 총회장 김주철 목사가 성경에 기록된 하나님의 절기 오순절(五旬節)을 지키며 코로나19로 침체된 지구촌에 희망이 깃들길 기원하고 있다.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 이하 하나님의교회)가 5월31일 성경에 기록된 하나님의 절기 오순절(五旬節)을 지키며 코로나19로 침체된 지구촌에 희망이 깃들길 기원했다. 

앞서 유월절, 무교절, 부활절을 온라인 예배로 지킨 하나님의교회 신자들은 175개국 7500여 지역에서 온라인 예배 또는 생활방역 및 거리두기에 동참하면서 오순절을 지켰다.

이날 총회장 김주철 목사는 “2000년 전 그리스도의 십자가 고난과 죽음으로 비통에 빠져 있던 초대교회가 그리스도의 부활과 승천을 목도하고 오순절 성령을 받은 후에는 힘차게 천국 복음을 전파했다. 그 결과 하루에 3000명, 5000명이 구원의 기쁜 소식을 영접했다”며 “오늘날에도 오순절 성령 축복 속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온 인류가 지금의 힘든 상황을 이겨내고 영원한 행복을 누리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하나님의교회에 따르면 성경에는 3차로 조직된 7개 연간 절기가 있다. 그중 오순절은 유월절, 무교절, 초실절(부활절)에 이어 네 번째 절기다. 3500년 전 이스라엘 백성들이 종살이하던 애굽(이집트)에서 해방돼 홍해를 건넌 지 50일째 되는 날, 모세가 하나님께 십계명을 받으러 시내산에 올라간 것을 기념해 제정됐다. 구약시대에는 초실절을 기준으로 안식일이 일곱 번 지난 다음날이라 하여 이 절기를 ‘칠칠절’이라고 불렀다.

신약시대에는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 후 50일째 되는 날이 오순절이다. 당시 사도들은 예수가 부활 후 40일째 승천한 날부터 열흘간 전심으로 기도한 뒤 오순절에 풍성한 성령 축복을 받았다(사도행전 2장). 이를 통해 사도들은 육체로 오신 그리스도를 담대히 전했고 하루에만 수천 명이 죄 사함과 구원의 축복을 받는 놀라운 역사가 일어났다. 이는 그리스도의 희생과 사랑으로 세워진 새 언약 복음이 세계 각지로 뻗어나가는 시초이기도 했다.

이 같은 성경의 기록대로 오순절을 온전히 지키는 교회는 오늘날 하나님의교회가 유일하다고 알려져 있다. 하나님의교회 신자들은 초대교회 행적대로 승천일을 지킨 뒤 열흘 동안 조석 간에 경건하게 성령 축복을 간구한 후 오순절 예배에 참여했다.

신자들은 “오순절의 성령 축복으로 기쁨과 희망을 선물해 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린다. 사랑이신 하나님을 닮아 겸손과 배려, 섬김의 도를 실천하고 경건한 삶을 살 것”이라며 “코로나19 때문에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세계인들 모두 오순절 성령의 축복 속에 건강한 일상을 속히 회복하고 앞으로의 삶에도 희망이 가득하길 기도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하나님의교회는 코로나19 대응에도 적극 동참해 왔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을 돕고자 성금 2억원, 마스크(KF94) 3만매를 지원하며 힘과 용기를 전했다. 그뿐만 아니라 정부와 방역당국, 지방자치단체의 감염병 예방 조치와 방역관리지침도 철저히 준수하고 있다. 비상대책위원회를 설치, 운영하며 교회 출입 시 신원 확인 및 체온측정,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사용을 의무화했다. 교회 내부 시설 소독과 방역도 상시 이행 중이다. 교회 홈페이지에 코로나19 예방수칙 홍보 및 예방 캠페인 영상을 제작해 게재하며 국민적 참여 확대에도 힘쓴다. 

하나님의교회 측은 “77억 인류 모두 힘내서 코로나19로 직면한 위기를 무사히 극복하도록 여러 방면으로 도울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으로 지구촌의 행복한 미래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8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희망이 2020-06-04 02:25:06
코로나대응을 위한 정부와 방역당국, 지방자치 단체의 감염병 예방조치와 방역관리지침의 모범적인 실천으로 코로나 예방에도 힘쓰고 있는 하나님의 교회가 가정예배와 온라인 예배를 잘 기키고 있으며, 오순절 만큼은 시온에서 비대면 예배로 은혜롭게 예배를 드릴 수 있어서 감사했습니다.
초대교회가 이른비성령 내려주신 역사로 부흥을 이루었던 것처럼 이 시대에서 늦은비 성령의 역사로
전세계 복음이 신속히 이루어지기릴 바랍니다.

최재원 2020-06-03 22:42:40
성경에서 증거하는 그대로 그 방법대로 그날에 절기를 지키는 하나님의 교회
하나님께서 친히 세워주신 절기를 지킬수있어 감사합니다

향기 2020-06-03 03:34:15
온라인 예배와 생활방역 및 거리두기에 동참하며 하나님의 계명인 오순절을 지킬 수 있어서 기쁩니다.
받은 성령을 힘입어 사랑을 더욱더 실천하고 겸손과 섬김의 도를 실천하겠습니다. 코로나 모두가 잘 이겨내기를 응원해 봅니다.

홍이 2020-06-03 00:53:52
하나님께서 성령을 주신 날 오순절 날에 은혜롭게 온라인예배 드릴수
있어서 기뻤습니다

김사랑 2020-06-03 00:42:49
하나님을 믿는다면 하나님의 가르침을 그대로 따라야 해요
오순절을 지키는자에게 성령을 내려주신다고 하셨으니 그 말씀을 믿고
행해야 성령의축복을 받아 구원받을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