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대학생봉사단 ASEZ, 코로나19 극복 응원 릴레이 감동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대학생봉사단 ASEZ, 코로나19 극복 응원 릴레이 감동
  • 이성훈기자
  • 승인 2020.05.05 12:17
  • 댓글 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노원구 중계4동주민센터를 찾은 하나님의교회 대학생봉사단 ASEZ.
서울 노원구 중계4동주민센터를 찾은 하나님의교회 대학생봉사단 ASEZ.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의료진과 공무원들에게 열정 어린 응원으로 힘을 실어 보내는 대학생들이 있다. 

그들은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 이하 하나님의교회) 대학생봉사단 ASEZ다. 

이들은 4월 한 달간 국내외 각지에서 의료기관, 지방자치단체 관계자 등에게 감사를 담은 손 편지, 손수 꾸린 응원 키트를 전하는 ‘핸드-투-핸드 릴레이’를 전개했다. 

수도권 일대를 포함한 전국 100여지역과 미국, 영국, 멕시코, 브라질, 페루, 인도, 말레이시아, 태국, 필리핀, 인도 등 해외 각국에서 동참했다. 

릴레이에 참여한 대학생들은 SNS에 손으로 만든 하트 이미지를 인증샷으로 남기며 희망을 나누는 일에 많은 사람들이 함께하도록 알렸다. 

ASEZ 관계자는 “밤낮없이 헌신하는 의료진과 정부부처, 유관기관 관계자들을 응원하기 위해 우리 청년들이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일까 고민했다”며 “정성 들여 쓴 손 편지를 전국과 전 세계 대학생들이 함께 전한다면 큰 힘이 되지 않을까 생각했다. 작은 메시지이지만 마음에서 마음으로 전하는 ‘파이팅’에 모두 힘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안심이 되고 웃음이 되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끝이 보이지 않던 어둠의 터널에서 희망의 불빛이 되어주셨으니 저희는 그 손전등을 잡고 같이 터널 밖으로 걸어가겠습니다. 여러분의 수고가 헛되지 않도록 예방수칙, 사회적 거리두기 꼭 지키겠습니다” “빨리 안정되어 일상생활로 돌아가 고생하시는 의료진 선생님들 마음에도 따뜻한 봄날이 돌아오길 바랍니다” 등 일선 영웅들을 향한 대학생들의 감사 인사는 수도권 각지로 전해졌다. 

서울특별시 노원구청 비상대책위원회, 중계4동주민센터, 노원구보건소, 강동구보건소와 천호1동주민센터, 성북구보건소, 경기도 수원시 수원의료원과 장안구보건소, 오산시 오산한국병원, 포천시 포천의료원, 부천시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안산시 단원구 한도병원 등지다.

코로나19 최대 피해지역인 경북과 대구에서도 훈훈한 이야기가 전해진다. 경주지역 ASEZ 회원들은 경주시보건소를 찾아 각자 준비한 손 편지와 간식 키트를 모아 150명의 의료진을 응원했다. 

경산지역 ASEZ 회원들은 질병관리본부에 재치 있는 그림과 함께 생기 넘치는 손 편지를 보냈다. 이들은 또 경산중앙병원과 세명병원에도 손 편지와 간식 꾸러미를 전달했다. 

김천에서는 김천의료원 의료진들을 위해 응원 키트를 만들어 손 편지와 함께 전했다. 

대구에서도 대구의료원, 경북대학교병원, 계명대학교 동산병원, 영남대학교병원, 수성구보건소, 수성구청에 희망 메시지를 전달했다. 

대학생들의 응원을 받은 의료진, 지자체 관계자들은 “아직도 완치되지 못한 코로나 환자들과 중증환자들이 많다. 그분들과 의료진, 관계자들을 위해 이렇게 도움을 주시니 참 감사드린다”고 화답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6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봄꽃 2020-05-07 21:45:27
마음이 따뜻해지는 소식 이네요~ 보이는 곳에서 보이지 않는 곳에서 열심히 봉사하시는 모든분들 화이팅 입니다~ 빨리 생활의 안정을 찾기 바랍니다~

한겸손 2020-05-07 23:19:56
현장에서 애쓰시는 의료진들의 소식을 들을때 마다 감사하며 응원하는 마음은 있었지만 직접 전해드리지는 못했습니다. 젊은 대학생 봉사단 아세즈의 응원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모습에 또한번 감동입니다~! 너무 멋지고 훌륭합니다. 역시 마음은 행동으로 나타났을때 빛을 발하게 되는거네요~!

이해수 2020-05-07 19:57:40
읽는 내내 마음이 따뜻해졌어요~^^
밤낮 고생하는 의료진들이 힘을 내셨으면 좋겠습니다
ASEZ 대학생들도 멋져요!!

이은주 2020-05-07 23:08:16
손편지를 받으신 분들은 어떠셨는지 궁금합니다. 저도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었는데 아세즈봉사단 편지에 마음을 같이 담아보고 싶네요.

뀨리 2020-05-07 14:46:22
정말 마음이 따뜻해지는 소식이네요^^ 하나님의교회에서 많은 봉사활동 소식을 듣고있습니다~ 봉사활동덕으로 코로나도 얼른 종식되길 바랍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