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직업 전문학교 플로리스트학과 과정, 현장실습부터 대회까지 섭렵
서울현대직업 전문학교 플로리스트학과 과정, 현장실습부터 대회까지 섭렵
  • 경기도민일보
  • 승인 2020.04.07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플라워디자인학과 과정(플라워디자인전공, 화예/예술전문학사)이 현장실습부터 대회까지 타 학교와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는 실무역량과 전문성을 갖춘 플로리스트를 양성하기 위해 현장실습, 대회 준비, 자격증 수업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우선적으로 이 학교는 교내에서 실무중심의 수업을 진행해 학생들이 플로리스트로서 갖춰야 할 이론지식, 실기역량을 고루 함양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그리고 교내에서 배운 지식 및 기술을 특급호텔 및 웨딩홀, 국제 꽃 박람회, 플라워 패션쇼 등에서 발휘할 수 있는 ‘현장실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실제 서현전 플라워디자인전공 학생들은 국내 최대 규모의 국제 플라워디자인 패션 페스티벌인 ‘fffim 국제 플라워 패션 페스티벌’에 학생 전원이 단독으로 스텝활동을 진행하며 세계적인 작가들의 작품 연출을 보조하는 활동을 했다. 또한 국내 최대 규모의 꽃 축제이자 대한민국 유일의 화훼 전문 박람회인 ‘고양 국제꽃박람회’에 스텝으로 참여를 하며 실무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뿐만 아니라 서현전에서는 학생들의 대회 참가도 지원하고 있다. 교내 수업 및 현장실습을 통해 쌓은 플라워디자인 역량을 바탕으로 해당 전공 학생들은 다양한 화훼 대회에 참가해 우수한 성적을 거둔 바 있다. 실제 ‘대한민국 화훼장식기능 경기대회’, ‘ffim 국제 플라워 패션 페스티벌’ 등에서 수상을 기록하며 전문성과 경쟁력을 쌓을 수 있었다.

이외에도 서현전 플라워디자인전공에서는 플로리스트에게 필요한 실무 자격증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교내에서 우수 교수진들의 지도하에 화훼장식 기사, 화훼장식 기능사, 조경 기사, 원예 치료사, 실내정원 설계사, 플로리스트 민간자격증 등의 자격증 특강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은 졸업 전 전문 플로리스트로 한층 성장할 수 있다.

그 결과, 서현전은 신라호텔을 비롯해 국내 특급호텔 및 웨딩홀, 플라워 전문숍 등 다양한 분야에 전문 플로리스트를 양성해 약 97%의 취업률을 발표한 바 있다.

최근 개강을 한 서현전에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 시스템을 구축해 안전한 교육 환경을 마련하고 있다. 정기적으로 건물방역을 실시하고 있으며, 학생 접촉이 많은 시설 및 기구는 매일 소독과 청소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학교 건물 옆에 ‘서울현대 감염예방본부 발열 체크소’를 마련해 학생들의 체온을 매일 측정하며 학생 건강관리에 유의하고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플로리스트학과· 플라워디자인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조리학과 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1학년도 신입생을 우선선발 모집하고 있다. 100% 면접을 통해 모집하고 있으며, 공식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원서접수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