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전공, 취업 유망 자격증 과정 운영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전공, 취업 유망 자격증 과정 운영
  • 경기도민일보
  • 승인 2020.03.24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호텔제과제빵전공 호텔제과제빵/관광전문학사)이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 유망 자격증 커리큘럼을 진행해 예비 파티시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는 전문 파티시에 양성을 위한 전문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는 제과제빵 전문학교로, 학생들의 실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교육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그중 학생들의 실력과 스펙을 쌓는 데에 큰 도움이 되는 자격증 커리큘럼이 학생들에게 큰 인기다.

이 학교에서는 제빵기능사, 제과기능사, 케이크 디자이너, 초콜릿 마스터, 바리스타 2급 자격증 등 실무 관련 자격증 특강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대한민국 제과기능장이자 프랑스 르 꼬르동 블루 수석 출신의 교수의 지도하에 여러 실무 자격증 특강을 방학 및 학기 중에 진행하고 있으며, 서현전 호텔제과제빵전공 학생들은 개인적으로 학원을 다니지 않고도 다수의 실무 자격증을 졸업 전 취득할 수 있다. 그리고 이러한 자격증 수업은 교내에 마련되어 있는 제과제빵 실습실에서 진행되며, 학생들은 실습실, 실습도구들을 활용해 자유롭고 효과적으로 실무 자격증 연습을 할 수 있다.

이 학교 관계자는 “자격증 취득을 통해 학생들은 취업경쟁력과 전문성을 쌓을 수 있다. 본교는 앞으로도 활발한 자격증 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만의 실력을 쌓고, 희망하는 곳으로 취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외에도 학생들의 실무역량 함양을 위해 제과제빵 현장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서현전 호텔제과제빵전공은 특급호텔, 유명 윈도 베이커리, 프랜차이즈 등 여러 기업과 MOU를 체결했으며, 이에 해당 전공 학생들은 협약 제과제빵 기업에서 예비 파티시에로 활동을 할 수 있다. 이 활동은 실무 역량을 함양하고, 파티시에라는 직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다.

그 결과, 서현전은 특급호텔, 외식업체, 5성급 리조트 등 제과제빵 관련 분야에 취업자를 대거 배출해 약 97%의 취업률을 기록하며, 타 호텔제과제빵학과 대학교보다 높은 취업률을 선보이고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을 포함해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100% 면접전형을 통해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자세한 모집요강은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