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유아교육전공, 어린이집 취업 가이드 제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유아교육전공, 어린이집 취업 가이드 제시
  • 경기도민일보
  • 승인 2020.03.10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유아교육과 과정(유아교육전공 아동가족/가정전문학사)이 보육교사를 꿈꾸는 학생들을 위해 어린이집 취업 가이드를 제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는 유능한 유아교사 양성을 목표로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재학생들의 희망 진로 1순위인 어린이집 교사 양성을 위해 전문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우선적으로 이 학교는 실무 중심의 수업을 진행하며 학생들이 유아교사 필요 이론지식 및 실기역량을 고루 함양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한 취득 후 실제 어린이집 교육 현장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실무 자격증 특강도 적극 진행 중이다. 이에 학생들은 풍선아트 지도자 자격증, 아동미술 지도자 자격증, 아동미술 심리 상담사 자격증, 유아 체육지도자 자격증, 손유희 지도자 자격증 등 다수의 실무 자격증을 별도의 수강비용 없이 취득할 수 있다. 또한 교내에서 유아교사 역량을 함양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어린이집 현장실습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서현전은 어린이집을 비롯해 여러 보육기관과 MOU를 체결했으며, 이에 해당 전공 학생들은 교내에서 쌓은 유아교육 지식 및 기술을 실제 보육 현장에서 발휘해보는 기회를 갖게 된다.

실제 서현전 유아교육전공 학생들은 계양어린이집, 당산1동 어린이집, 구립 이화어린이집, 서초구립 내곡어린이집, 도시마을 어린이집, 화현어린이집, 삼성어린이집 등에서 등원 지도, 배식 활동, 야외활동 보조, 교구를 활용한 수업 등을 진행하며 전문 유아교사로 성장할 수 있었다.

이외에도 서현전에서는 국공립어린이집 시험 준비반을 운영하고 있어 교내에서 국공립보육교사 선발시험 제도를 준비하고 있다. 우수 교수진들의 지도하에 1차 필기시험과 2차 실습 평가를 체계적으로 준비하고 있으며, 필기시험을 대비해 필기과목 기초 이론 정리 및 문제풀이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집단 모의면접을 통해 면접실력을 향상하고 있다.

이처럼 타 유아교육과 대학교와 차별화된 어린이집 준비과정을 실시하는 서현전 유아교육전공은 국공립 어린이집을 비롯해 여러 유아 보육기관으로 취업자를 배출해 약 97%의 취업률을 발표한 바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유아교육과 과정을 포함해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이 학교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