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유아교육전공, 실무형 어린이집 교사 인재 양성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유아교육전공, 실무형 어린이집 교사 인재 양성
  • 경기도민일보
  • 승인 2020.03.06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무형 어린이집 교사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전문 커리큘럼을 운영하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유아교육과 과정(유아교육전공 아동가족/가정전문학사)이 예비 유아교사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는 학생들의 희망 진로 1순위인 어린이집 교사 양성을 위해 실무 중심의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전문학교로, 실제 타 유아교육과 대학교와 달리 높은 어린이집 취업률을 달성하고 있다.

이 학교는 교내 실습수업, 어린이집 인턴십, 인형극제 등 실무 역량을 강화하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우선적으로 서현전 유아교육전공에서는 학생들이 유아교사로서 갖춰야 할 이론지식과 실기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우수 교수진들의 지도하에 고품질의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교구제작, 피아노 반주법, 아동미술 등 다채로운 실습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더 나아가 교내 수업에서 배운 지식 및 기술을 실제 어린이집 현장에서 활용해볼 수 있는 어린이집 인턴십 활동도 진행하고 있다. 서현전은 주변 국공립어린이집과 MOU를 체결해 이 학교 유아교육전공 학생들은 협약 어린이집에서 예비 유아교사로 활동을 하며 실무 연습을 진행하고 있다.

실제 해당 전공의 학생들은 계양어린이집, 당산1동 어린이집, 구립 이화어린이집, 서초구립 내곡어린이집, 도시마을 어린이집, 화현어린이집, 삼성어린이집 등에서 등원 지도, 배식 활동, 야외활동 보조, 교구를 활용한 수업 등을 진행한 바 있다. 또한 서현전 유아교육전공에서는 매년 인형극제를 개최해 학생들의 실무역량뿐 아니라 유아프로그램 기획력 및 연출, 리더십을 함양하고 있다. 이 인형극제는 주변 어린이집 원아들을 초대해 진행하며, 프로그램 기획부터 진행까지 모두 학생들이 역할을 분담해 진행하고 있다.

이처럼 실무 중심의 커리큘럼으로 유아교사 인재 양성을 적극 지원하는 서현전은 실제 국공립 어린이집을 비롯해 다양한 유아보육기관에 취업자를 배출해 약 97%의 취업률을 선보이고 있다.

이외에도 동화구연 2급 자격증, 앙금플라워 만들기 심화 자격증, 인성교육 지도자 자격증, 풍선아트 2급 자격증 등의 무료 자격증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유아교육과 과정을 포함해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내신과 수능성적 상관없이 100% 면접전형으로 모집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