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 호텔제과제빵전공, 전문 파티쉐 인재 양성
서울현대 호텔제과제빵전공, 전문 파티쉐 인재 양성
  • 경기도민일보
  • 승인 2020.03.04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제과제빵 전문학교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호텔제과제빵전공 호텔제과제빵/관광전문학사)이 전문 파티시에 양성을 위한 2020학년도 전문 커리큘럼을 4일 밝혔다.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는 미래 베이커리 산업을 이끌어나갈 전문 파티쉐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실무 중심의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제과제빵 전문학교로, 학생들의 취업 및 창업을 돕는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우선적으로 이 학교는 대한민국 제과기능장이자 프랑스 유명 제과학교 르 꼬르동 블루 수석 출신의 교수가 학생들의 수업을 담당하고 있다. 학생들은 유능한 교수진들의 지도하에 제과제빵의 기초에서부터 응용단계까지 단계별로 배울 수 있다.

그리고 이러한 실습수업은 서현전 교내에 마련되어 있는 제과제빵 실습실에서 진행되며, 실습실에는 고급 제과제빵 도구들이 완비되어 있어 학생들은 보다 효율적이고 편리하게 실습 활동을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서현전 호텔제과제빵전공은 베이커리 관련 기업과 MOU를 체결해 학생들에게 폭넓은 현장실습 및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학생들은 졸업 전 예비 파티시에로 활동하며, 실무경험과 현장감각을 쌓고 실무진들과 소통을 하며 직업 및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있다. 실제 이 전공의 학생들은 롯데호텔, 그랜드 하얏트 호텔 등 여러 특급호텔에서 현장실습을 진행한 바 있다.

무료 자격증 특강도 서현전만의 전문 파티시에 양성 프로그램 중 하나다. 이 학교는 방학 및 학기 중 실무 자격증 특강을 무료로 진행해 학생들의 전문성 강화에 힘쓰고 있다. 이에 호텔제과제빵전공의 학생들은 제빵기능사, 제과기능사, 케이크 디자이너, 초콜릿 마스터, 바리스타 2급 자격증 등의 실무 자격증을 학교를 다니면서 다수 취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글로벌 파티시에 양성을 위해 매년 해외장학 연수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실제 서현전 호텔제과제빵전공 학생들은 방학기간을 활용해 프랑스 파리 르 꼬르동 블루, 일본 동경제과학교 등에서 연수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이처럼 전문 파티시에 인재 양성을 위해 타 호텔제과제빵학과 대학과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운영하는 서현전 호텔제과제빵전공은 특급호텔 및 유명 윈도 베이커리, 프랜차이즈, 디저트카페 등 관련 분야에 파티시에, 케이크 디자이너, 설탕공예사, 쇼콜라티에 등을 배출해 약 97%의 취업률을 발표한 바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을 포함해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100% 면접전형을 통해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장학혜택,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