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정시 추가모집 막바지…동국대 전산원 ‘학사편입’ 알리기 ‘구슬땀’
2020 정시 추가모집 막바지…동국대 전산원 ‘학사편입’ 알리기 ‘구슬땀’
  • 경기도민일보
  • 승인 2020.02.25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학년도 대학 입시 추가모집이 진행 중이다. 추가모집인원은 지난해보다 대략 2천 명 이상 증가했으며,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자료를 보면 2020학년도 대입 추가모집은 전년 대비 2,393명 더 모집하고 모집대학은 3곳이 줄어 전국 162개 대학에서 총 9,830명을 뽑는다.

2020학년도 대학별 추가모집은 올해 수시, 정시모집에 합격하지 않은 학생, 정시 합격자 중 등록한 적이 없으면 지원 가능하며, 대학 지원 횟수제한 없이 중복지원이 가능하여 경쟁률이 높다. 추가모집의 원서 접수는 오는 27일 오후 9시까지다.

이러한 입시일정 속에서 학교법인 동국대학교에서 운영하는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인 동국대학교 전산원(이하 동국대 전산원)이 학사편입과 대학원 진학 가이드를 제시하며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동국대 전산원 입학처 관계자는 “현재 동국대 전산원은 평균 2년 내외의 기간에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으며, 학사편입은 대학 지원횟수에 제한이 없고 대학별 편입학 전형일정에 맞춰 보다 폭넓게 지원할 수 있어 비교적 수월하게 인서울 대학에 진학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며 “이에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으로서 장점을 최대한 알리기에 나서고 있다.”고 전했다.

동국대 전산원은 매년 200명이 넘는 학사편입과 대학원 진학 합격자들을 배출하고 있는데 올해 연세대, 고려대를 포함한 4년제 대학 및 대학원으로 200명이 넘는 합격자가 배출되었고, 합격자 명단을 집계 중이다. 지난해의 경우 편입 및 대학원 진학자가 231명이 배출되어 누적 3,188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현재 동국대 전산원은 주간학사과정과 주말학사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입생을 추가모집 중으로
주간학사과정으로는 컴퓨터공학 전공(컴퓨터공학, 인공지능AI), 멀티미디어학 전공(멀티미디어, 게임디자인), 정보보호학 전공(컴퓨터해킹보안, 빅데이터보안), 경영학 전공(경영, 글로벌경영), 광고학 전공(광고홍보), 관광경영학 전공(호텔관광경영, 외식경영), 심리학 전공(상담심리), 사회복지학 전공(사회복지, 아동사회복지), 행정학 전공(공무원행정, 경찰행정), 영화학 전공(영화영상제작, 연기)등 총 10개 전공 18개 트랙이 있다.또한 주말학사과정은 컴퓨터공학 전공(컴퓨터공학), 경영학 전공(경영), 심리학 전공(상담심리), 행정학 전공(행정), 부동산학 전공(부동산학) 등 총 5개 전공 5개 트랙이 있다.
한편 동국대 전산원 지원자격은 대학교 제적자, 전문학사 소지자 등 고등학교 졸업이상의 학력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입학원서 접수는 동국대 전산원 홈페이지, 유웨이어플라이 및 진학사어플라이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