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드론전공, 드론IT 실무인턴십 운영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드론전공, 드론IT 실무인턴십 운영
  • 경기도민일보
  • 승인 2020.02.25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의 드론학과 과정(드론전공 정보처리/공업전문학사)이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드론IT기업 실무 인턴십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는 국내 최초로 드론전공을 개설한 전문학교로, 미래 4차 산업혁명을 이끌 드론IT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실무 중심의 드론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그중 ‘드론IT 실무인턴십’은 학생들이 졸업 전 실무현장에서 자신의 능력을 개발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서현전은 타 드론대학과 달리 여러 드론IT기업과 MOU를 체결했으며, 해당전공의 학생들은 방학 중 협약기업에서 드론에 관한 공동 연구 및 인턴십, 취업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또한 이 학교는 학생들의 인턴십 활동을 실질 경력으로 인정해, 인턴십이 끝난 후 교수명의 경력 인증서를 발급해준다.

이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실무역량을 강화해 실전에 능한 드론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다. 또한 교내에서 배운 지식 및 기술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으며, 실무진들과 소통을 함으로써 직업 및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있다.

이 학교 관계자는 “졸업 전 실무를 경험하는 것은 학생들이 진로를 설계할 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앞으로 활발한 실무 인턴십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현장 감각을 함양시키고, 다방면에서 유능한 드론IT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외에도 서현전 드론전공에서는 교내에서 드론 국가자격증인 ‘초경량 비행장치 무인멀티콥터’ 자격증과 드론지도자 자격증 취득을 위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해당 전공의 학생들은 우수한 교수진들의 지도하에 별도로 학원을 다니지 않고도 전문 자격증을 취득하며 전문성과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다.

이처럼 드론IT기업 인턴십 활동을 적극 지원하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드론전공은 실제 드론 개발 및 교육, 제작, 영상 촬영, 엔터테인먼트, 보안 등 다양한 분야에 취업자를 배출해 취업률 100%를 발표한 바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드론학과 과정을 포함해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100% 면접전형을 통해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장학혜택,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