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 호텔제과제빵전공, 대한민국 제과기능장 교수진 수업 ‘인기’
서울현대 호텔제과제빵전공, 대한민국 제과기능장 교수진 수업 ‘인기’
  • 경기도민일보
  • 승인 2020.02.21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의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호텔제과제빵전공 호텔제과제빵/관광전문학사)이 대한민국 제과기능장 교수진 수업을 진행하고 있어 예비 파티시에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는 미래 베이커리 산업을 이끌어나갈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실무 중심의 제과제빵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제과제빵전문학교로, 타 호텔제과제빵학과 대학교와 차별화된 고품질의 제과제빵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대한민국 제과기능장이자 프랑스 유명 제과학교 르 꼬르동 블루 수석 출신 교수진이 학생들의 수업을 담당하며 차별화된 기술 함양을 돕고 있다. 1:1지도의 고품격 수업을 통해 해당 전공의 학생들은 노하우, 시크릿 레시피 등을 전수받으며 제과제빵 실력을 키우고 있다. 또한 서현전은 프랑스 정통 디저트 교육 시스템을 도입해 디저트의 본 고장이라 불리는 프랑스의 각종 디저트에 대한 레시피 실습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더 나아가 프랑스어 제과제빵 관련 용어 정리 및 기초 회화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실습 수업은 교내에 마련되어 있는 고급 제과제빵 실습실에서 이루어진다. 서현전에서는 학생들이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실습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교내에 실습실 및 실습 도구들을 완비해놓았으며, 이곳에서 학생들은 자유롭게 실습활동, 대회 준비, 자격증 취득을 준비할 수 있다.

이외에도 학생들의 현장실습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교내에서 제과제빵 역량을 함양한 학생들은 학교와 mou를 체결한 특급호텔, 유명 윈도 베이커리, 프랜차이즈 등에 실습을 나가 예비 파티시에 활동을 하게 된다. 실제 호텔제과제빵전공 학생들은 방학 및 학기 중에 특급호텔에서 현장실습을 진행한 바 있다. 이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실무역량 및 현장감각을 함양할 수 있었으며, 실무진들과 소통을 하며 취업 및 진로계획을 보다 명확하게 세울 수 있었다.

이처럼 대한민국 제과기능장 교수진 수업을 비롯해 체계적인 제과제빵 교육을 실시하는 호텔제과제빵전공은 파티시에, 케이크 디자이너, 설탕공예사, 쇼콜라티에 등을 양성해 특급호텔 및 유명 윈도 베이커리, 프랜차이즈, 디저트카페 등으로 취업자를 대거 배출해 약 97%의 취업률을 발표한 바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을 포함해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100% 면접전형을 통해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장학혜택,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