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유아교육전공, 교내 무료 자격증 특강 ‘활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유아교육전공, 교내 무료 자격증 특강 ‘활발’
  • 경기도민일보
  • 승인 2020.02.20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의 유아교육과 과정(유아교육전공 아동가족/가정전문학사)이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무료 자격증 특강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실제 국공립어린이집을 비롯해 다양한 유아보육기관으로 취업자를 배출하고 있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는 유능한 유아교사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는 전문학교로, 특히 다양한 무료 실무 자격증 특강이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서현전 유아교육전공 학생들은 타 유아교육과대학과 달리 학생들이 졸업 전 최소 6개의 자격증(풍선아트 지도자 자격증, 아동미술 지도자 자격증, 아동미술 심리 상담사 자격증, 유아 체육지도자 자격증, 손유희 지도자 자격증, 프로젝트 접근법 지도자 자격증 등)을 취득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우수한 전문 교수진들이 방학 및 학기 중 자격증 특강을 진행함으로써 학생들은 체계적으로 자격증을 준비할 수 있다. 또한 무료로 진행하고 있어 별도로 학원을 다니지 않아도 효율적으로 취득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서현전에서는 시험을 치르지 않고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이 학교에서는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교과목을 교내 수업시간에 진행함으로써 학생들은 교내 커리큘럼 이수만으로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이 학교 관계자는 “본교의 자격증 특강은 학생들의 전문성과 취업경쟁력을 강화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된다. 앞으로도 현장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실무 자격증 특강을 진행함으로써 학생들이 전문 유아교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외에도 서현전에서는 매년 인형극제를 개최함으로써 학생들의 실무역량 및 유아프로그램 기획력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트렌디한 유아교육을 익히기 위해 정기적으로 유아관련 페어에 참여하고 있다.

그 결과, 서울현대직업 전문학교는 실제 국공립 어린이집과 관련 기관에 취업자를 대거 배출해 약 97%의 취업률을 기록한 바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유아교육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조리학과 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100% 면접전형을 통해 모집 중이며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장학혜택,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