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특급 호텔 셰프 양성하는 요리학교 ‘주목’
국내외 특급 호텔 셰프 양성하는 요리학교 ‘주목’
  • 경기도민일보
  • 승인 2020.02.18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국내를 넘어 해외 진출을 꿈꾸는 예비 셰프들이 많아지면서 국내외 특급호텔로 전문셰프를 양성·배출하는 요리학교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조리학과 과정(호텔조리전공 호텔조리/관광전문학사)이 주목받고 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 호텔조리전공은 미래 외식 산업을 이끌어나갈 유능한 셰프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전문적인 조리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요리전문학교다. 실제 이 학교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해외로 취업자를 배출하고 있다.

서현전의 높은 국내외 취업률 비결 중 하나는 바로 ‘실습 중심의 교내수업’이다. 현장에서 근무하는 셰프 직업의 특성에 맞게 이 학교는 실습 중심의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한식, 양식, 중식, 일식 조리 수업과 분자요리 실습 등 다채로운 조리 실습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 수업들은 조리기능장, 현직 셰프 등 우수한 요리전문가 교수진들이 담당하고 있다. 서현전 호텔조리전공 학생들을 우수한 교수진들의 1:1로 지도하에 세분화되고 전문적인 조리 역량을 함양하고 있다.

또한 서현전은 교내에 고급 조리 실습실을 마련해놓아 학생들의 실습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학생들이 편하고 효율적으로 실습 활동을 진행할 수 있도록 조리 실습실 및 실습 도구들을 완비해놓았으며, 해당 전공의 학생들은 실습실에서 실습 수업을 물론 자격증 연습, 대회준비 등을 하며 자신의 조리 실력을 키우고 있다.

두 번째 비결로는 ‘특급 호텔 현장실습’이 있다. 이 학교는 학생들의 실무역량 및 취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호텔, 외식업체, 레스토랑 등 여러 조리 관련 기업과 MOU를 체결했다. 해당 전공의 학생들은 협약 조리기업에서 예비 셰프로 활동을 하며, 직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현장감각을 기르고 있다. 실제 서현전 학생들은 하얏트호텔, 힐튼호텔, 신라호텔, 리츠호텔, 인터콘티넨탈호텔 등에서 예비 셰프 활동을 한 바 있다.

마지막으로 ‘글로벌 취업 교육센터’가 있다. 이 학교는 학생들의 국내 취업뿐 아니라 해외 취업을 돕기 위해 교내에서 해외 취업 교육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해외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개인 맞춤형 취업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학교와 mou를 체결한 세계 최고의 글로벌 호텔에서의 인턴십 활동도 지원하고 있다. 이외에도 인턴 준비를 위해 심화 조리 실기 교육, 외국어 특강도 함께 실시하고 있다.

그 결과,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국내 특급호텔, 프랜차이즈, 5성급 리조트, 레스토랑뿐 아니라 독일, 일본, 호주, 뉴질랜드, 미국 등 다양한 나라에 해외취업자를 배출하여 약 97%의 취업률을 발표한 바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호텔조리학과 과정을 포함해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관련 내용은 이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