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추가모집기간, 국내 최초 드론전공 개설한 전문학교 ‘눈길’
2020 추가모집기간, 국내 최초 드론전공 개설한 전문학교 ‘눈길’
  • 경기도민일보
  • 승인 2020.02.13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대학 및 전문대에서 2020 정시 추가모집을 진행하는 가운데, 국내 최초로 드론전공을 개설한 서울권 전문학교가 눈길을 끌고 있다.

4차 산업혁명에 대한 관심과 함께 ‘드론’의 인기도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미래 유망 학과로 ‘드론학과’가 주목을 받고 있으며,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드론학과 과정(드론전공 정보처리/공업전문학사)이 국내에서 최초로 드론전공을 개설해 눈길을 끌고 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 드론전공은 미래 드론IT 분야를 선도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드론 특성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타 드론학과 대학과 달리 드론 촬영, 조종뿐만 아니라 설계, 개발 등의 교육을 통해 다방면에 유능한 드론 인재 양성을 위한 커리큘럼을 진행하고 있다.

그리고 교내에서 드론 역량을 함양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제 드론IT기업에서 현장실습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서현전은 바이로봇, 헬셀, 넥슨 등 다수의 드론 기업과 MOU를 체결했으며, 드론전공의 학생들은 협약 기업에서 드론에 관한 공동 연구 및 인턴십, 취업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그리고 인턴십 후에는 이를 실질경력으로 인정해 교수명 경력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서현전의 경력인증제는 학생들의 취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문학교 최초로 실시하는 제도다. 또한 이 학교는 학생들이 별도로 학원을 다니지 않고도 드론 관련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교내에서 수업 및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서현전 드론전공에서는 국내 유일의 드론 국가자격증인 초경량비행장치 무인멀티콥터 조종자 자격증 취득을 돕고 있다. 이 학교는 한국모형항공협회와 협업을 맺어 초경량비행장치 자격증 필기시험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고, 더 나아가 광나루 비행장과 영월 비행장을 통한 실기 교육 혜택도 받게 된다. 또한 취득 후 항공촬영업체, 프로덕션, 방송미디어, 자유학기제 강사, 방과 후 강사 등으로 활동 가능한 ‘드론지도자 자격증’ 취득 과정도 진행하고 있다.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을 모두 준비하고 있으며, 특히 해당전공의 학생들은 1학기부터 진행하는 인턴십 활동을 경력으로 인정받아 드론지도자 2급 자격증 없이 곧바로 1급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이처럼 드론전문가 양성을 위한 체계적인 수업을 진행하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드론전공은 실제 드론 개발 및 교육, 제작, 영상 촬영, 엔터테인먼트, 보안 등 다양한 분야에 취업자를 배출해 취업률 100%를 발표한 바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드론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조리학과 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100% 면접을 통해 모집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