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직업 전문학교 유아교육전공 취업률 ‘눈길’
서울현대직업 전문학교 유아교육전공 취업률 ‘눈길’
  • 경기도민일보
  • 승인 2020.02.11 1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대학 및 전문대에서 2020 정시 추가모집을 진행하는 가운데, 높은 어린이집 취업률을 자랑하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의 유아교육과 과정(유아교육전공 아동가족/가정전문학사)이 주목받고 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 유아교육전공은 실무역량과 전문성을 고루 갖춘 유아교사 인재를 양성, 배출하기 위해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는 전문학교로, 타 유아교육과 대학과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

그중 ‘국공립어린이집 현장실습’은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끄는 프로그램 중 하나다. 서현전은 학생들의 취업 희망 1순위인 국공립어린이집 취업을 위해 방학기간동안 보육실습 활동을 적극 진행 중이며, 학생들은 졸업 전 어린이집 현장에서 유아교사로 활동하는 기회를 갖게 된다.

MOU를 체결한 주변 국공립어린이집에서 해당 전공의 학생들은 교내에서 배운 지식 및 기술을 발휘하며 자신만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실제 이 전공의 학생들은 계양어린이집, 당산1동 어린이집, 구립 이화어린이집, 서초구립 내곡어린이집, 도시마을 어린이집, 화현어린이집, 삼성어린이집 등에서 현장실습을 진행한 바 있다.

또한 이 학교의 학생들은 시험을 치르지 않고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은 어린이집에서 근무하기 위해서 필수로 취득해야 하는 자격증으로, 서현전 유아교육전공 학생들은 자격증 취득 요건에 필요한 교과목을 학교 수업 시간에 배우기에, 전공 수업만 이수해도 무시험검정으로 바로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방학 및 학기 중 ‘무료 자격증 특강’을 진행함으로써 학생들이 개인적으로 별도의 시간을 내지 않아도 교내에서 자격증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학생들은 손유희 자격증, 동화구연 자격증, 풍선아트 자격증, 유아체육지도사 자격증 등 졸업 전 다수의 실무 자격증을 취득해 전문 보육교사로 성장할 수 있다.

이처럼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진행하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의 유아교육전공은 실제 국공립 어린이집을 비롯해 다양한 유아보육기관에 취업자를 배출해 약 97%의 취업률을 기록한 바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유아교육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조리학과 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입생과 편입생을 100% 면접전형으로 모집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