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실호스피탈리티, 커피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시험 교내서 진행
숭실호스피탈리티, 커피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시험 교내서 진행
  • 경기도민일보
  • 승인 2020.02.07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법인 숭실대학교 숭실호스피탈리티 직업전문학교(이하 숭실호스피탈리티) 관광식음료 전공이 기본 바리스타 수업부터 커피바리스타 자격증 취득에 이르는 단계까지 실습 및 심화수업을 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교내에서 커피바리스타자격증 시험이 진행되 재학생들의 경우 익숙한 실습현장에서 자격증 취득이 손쉽게 가능하다.  

숭실호스피탈리티 관광식음료 전공은 기본 바리스타 수업부터 로스팅, 커피바리스타 자격증 취득에 이르기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고 있는데, 자격증 취득에 이르기까지 단계별 심층 수업을 운영하고 있어 재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숭실호스피탈리티 관광식음료 전공 관계자는 “커피 교육의 가장 기본적인 부분부터 커피바리스타자격증 취득 지원까지 원스톱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어 재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인데 특히 커피에서 가장 어려운 부분이라 할 수 있는 로스팅까지 실습이 진행돼 재학생들에게 큰 경험이 되고 있다”며 “졸업후 카페 창업을 준비하는 학생들도 늘고 있어 창업 관련 커리큘럼도 점차 늘려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학교법인으로 운영되고 있는 숭실호스피탈리티 관광식음료 전공은 실무 경력과 석∙박사 출신의 교수진과 대회에서 사용하는 머신을 갖춘 실습장으로 교육 환경을 제공하고 있어 지식과 품격이 높은 High-End 서비스를 할 수 있고 경영 능력까지 갖춘 인재를 배출하고 있다.

한편 숭실호스피탈리티 직업전문학교는 2020학년도 관광경영학전공, 호텔경영학전공, 관광식음료전공, 관광경영학전공(직장인 주 1회 과정)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모집 전형은 수능이나 내신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전형이다. 원서 접수는 학교 홈페이지 및 진학사 어플라이에서도 가능하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