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교회, 국경 초월한 나눔과 봉사
하나님의교회, 국경 초월한 나눔과 봉사
  • 김영천기자 
  • 승인 2018.09.30 13:29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잇따른 자연재해 도움의 손길
일본 신자들이 폭우피해가 가장 심했던 구라시키 마비쵸 재해대피소를 찾아 피해민들에게 구호품을 지원하고 있다.
일본 신자들이 폭우피해가 가장 심했던 구라시키 마비쵸 재해대피소를 찾아 피해민들에게 구호품을 지원하고 있다.

 

최근 전 세계가 잇따른 자연재해로 몸살을 앓는 가운데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 이하 하나님의교회)가 각국에서 헌신적인 봉사로 도움의 손길을 내밀고 있다.

올 여름 한반도는 기록적인 폭염이 이어졌다. 이에 국내 하나님의교회 신자들은 전국적으로 일손부족을 겪는 농가를 찾아 농사일을 도우며 농촌 이웃들의 시름을 덜어주었다. 이ㆍ미용봉사, 시설봉사, 환경정화운동 등으로 어려운 이웃들을 돌아보기도 했다.

7월 초 일본에서는 집중호우가 서남부지역을 덮쳤다. 여기에 태풍에 폭염까지 겹치며 주민들은 이중 삼중고를 겪고 있었다. 지난 8월30일 가장 피해가 컸던 구라시키 마비쵸 재해대피소를 찾은 일본 신자들은 그곳을 깨끗이 청소하고 구호품을 전달하며 이재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진심을 담아 위로를 전했다. 감정을 억제하는데 익숙하고 남에게 폐를 끼치지 않으려는 일본인의 정서상 이런 봉사자들의 모습은 특별할 수밖에 없었다. 

도쿄에서 왔다는 봉사자 이시지마 마코씨는 “이재민들의 마음을 다 헤아릴 수는 없지만 작은 일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8월5일 지구 반대편 페루에서는 ‘푸노 한파 피해민을 돕기 위한 자선연주회’를 개최, 피해민들에게 방한용품을 전달했다. 

연주회를 통해 큰 감동을 받았다는 호세 리시 라푼타 구청장은 “흠잡을 데 없는 굉장하고 놀라운 연주였다. 청년들로 구성된 오케스트라는 짧은 시간에 완전한 성공을 이뤘다. 추위로 고통 받는 이들을 위한 따뜻한 손길에 감사드린다. 어려움을 겪는 이들에게는 커다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대학 캠퍼스와 직장을 중심으로 세계 각국에서 환경정화, 문화교류, 긴급구호 등 지속적인 자원봉사를 펼치고 있는 하나님의교회 대학생봉사단 ASEZ와 직장인청년봉사단 ASEZ WAO의 활동에 국제사회의 지지와 협력이 이어지고 있다. 

매년 동ㆍ하계 방학과 휴가를 이용해 세계 각국으로 날아가 자원봉사, 문화교류를 해온 한국 대학생들은 올해 8월에도 26개국 36개 도시, 직장인청년들은 19개국 30개 도시를 방문해 환경정화, 범죄예방 세미나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 현지 사회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그중에서도 브라질 대통령실은 한국 ASEZ 회원들의 비전과 열정을 높게 평가해 8월28일 대통령궁에서 열린 ‘국가 자원봉사자의 날’에 이들을 초청했다. 이곳에서 ASEZ 회원들은 기념식을 축하하며 한국 전통 부채춤 공연을 펼쳤다. 한복을 곱게 차려입은 한국 젊은이들의 아름다운 동작과 미소에 참석자들의 미디어 플래시가 쏟아졌다. 

미셰우 테메르 대통령은 인류 평화와 복지를 위해 애쓰는 하나님의교회와 ASEZ에 대해 “하나님의교회가 175개국에 설립되어 있다니 매우 놀랍다. (진정성 있는 봉사에) 정말 감사하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 같은 광범위한 활동은 영국 여왕 자원봉사상 등 세계 각국 정부와 기관 등으로부터 2500회가 넘는 상으로 이어졌다. 지난 6월에도 하나님의교회는 2011년, 2014년, 2015년에 이어 6번째 미국 대통령 자원봉사상 금상(단체 최고상)을 수상했다.

하나님의교회는 각 세대를 아우르며 사회구성원들이 서로 공감할 수 있도록 소통의 창구가 되기도 한다. 여름방학 동안 국내 18개 지역에서 명사 초청 인성교육을, 사회생활에 지친 직장인청년들에게 치유의 시간을 선물하는 ‘직장인을 위한 힐링 세미나’를 개최해 열띤 반응을 이끌어냈다.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10월3일 경기 분당과 대전에서도 열릴 예정이다. 70억 인류를 한 가족으로 여기며 따뜻한 사랑을 나누는 하나님의교회 발걸음이 하반기에도 바쁘게 움직이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초워느로 2018-10-05 08:21:38
하나님의 교회의 국내외적으로 봉사활동의 범위와 꾸준함에 감동이네요. 멋져요

나무 2018-10-04 16:18:05
바쁜직장가운데에서도 꾸준히 봉사하는 하나님의교회 성도들 모습 대단하네요 국내뿐아니라 해외에서도 많은봉사를 하고있네요

백마 2018-10-04 15:50:51
기록적인 폭염에도 하나님의교회성도들의 꾸준한봉사로 이웃과 사회의 귀감이되네요~훈훈합니다

감사루 2018-10-04 15:29:28
하나님의교회는 어떤 환경속에서도 봉사를 쉬지 않네요
하나님의교회야 말로 진정한 그리스도인입니다.
모든 그리스도인이 이웃사랑 실천했음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