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별 예산제도 실무교육 실시
-사업별 예산제도 실무교육 실시
  • 여주=권영균기자
  • 승인 2006.03.09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군, 품목별 예산서 사업별 재편성
여주군은 지난 7일 군청 4층 대회의실에서 계장급 전 직원과 각 부서 주무팀 차석을 대상으로 '사업별 예산제도 실무매뉴얼 지침시달 교육'을 실시했다.
사업별 예산제도의 시범기관으로 지난해 7월 여주군이 선정됨에 따라 추진일정에 맞춰 올해 품목별 예산서를 사업별 예산서로 재편성하기로 했다.
군 기획감사실 옥영욱 실장은 "지방재정의 효율성 등을 위해 추진되고 있는 복식부기 회계제도 관련업무와 더불어 50년 만의 재정 혁신으로 사업별 예산제도 업무로 인한 직원들의 고생을 모르는 것은 아니지만 어차피 해야 할 일이라면 좀더 적극적으로 나서 새로운 제도가 조기에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협조를 당부했다.
옥 실장은 또 "자율과 책임 기반 하에 자치단체의 정책이 체계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사업을 중심으로 예산을 편성․배정․집행․평가함으로써 재정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예산제도"라고 덧붙였다.
사업별 예산제도를 소개하는 것을 서두로 이날 교육을 시작한 예산담당은 "이 제도의 핵심인 사업구조화에 대해 부서의 임무파악, 전략․성과목표 설정, 정책사업 설정, 단위사업 설정, 세부사업 설정 등의 단계로 이루어지게 된다"며 주요 내용을 자세하게 설명했다.
한편, 군은 2007년까지 시범운영을 거쳐 2008년도부터 지방의회의 승인을 거쳐 본격적으로 사업별 예산제도를 시행할 예정이다.
여주=권영균기자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