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오늘저녁’ 강화도 숭어 잡이 요리, 청계산 가마솥 손두부 ‘자연밥상’, 용인 연잎 보리굴비, 간장 게장, 금난새 청소년 오케스트라
‘생방송 오늘저녁’ 강화도 숭어 잡이 요리, 청계산 가마솥 손두부 ‘자연밥상’, 용인 연잎 보리굴비, 간장 게장, 금난새 청소년 오케스트라
  • 황지연 기자
  • 승인 2017.08.10 18:2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 오늘저녁’에 강화도 숭어 잡이 요리, 청계산 가마솥 손두부 ‘자연밥상’, 용인 연잎 보리굴비, 간장 게장, 금난새 청소년 오케스트라가 등장한다.

10일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 에는 파도 위의 추격전! 강화 숭어 잡이, 12시간 정성~ 가마솥 손두부, 여름철 입맛 도둑! 연잎 보리굴비, 억척 농사꾼 시어머니와 며느리의 속사정, 희망을 연주하는 청소년 오케스트라가 차례로 전파를 탄다.

강화 숭어 잡이 ‘바다 위의 헌터’ 파도 위의 추격전! 

사시사철 싱싱한 해산물들을 만날 수 있는 강화도! 이곳에서는 숭어를 잡기 위한 조업이 한창이라는데~ 도약력이 남다르기로 유명한 숭어는 꼬리로 수면을 치면서 뛰어다니는 모습이 특징이라고. 또한 우리나라에 서식하는 물고기 중 가장 많은 이칭을 가진 어종이기도 하니, 숭어, 눈부럽떼기, 모치, 동어, 글거지, 애정이, 무그정어, 미렁이, 등 지역 방언에 따라 붙여진 이름만도 무려 100개가 넘는다고~

이 숭어를 잡기 위해 이강열·이현재 헌터가 나섰다! 아버지가 배를 모는 방향을 따라 아들이 400m의 긴 그물을 던지니~ 속수무책으로 숭어 떼가 걸려든다는데~ 고되고 힘든 작업이지만 많이 잡힌 숭어를 보면 힘이 절로 난다는 이강열·이현재 헌터! 찰떡궁합 헌터 부자의 숭어잡이 현장으로 떠나보자.

청계산 가마솥 손두부  ‘자연밥상’ 12시간 정성

경기도 성남시, 맑은 물이 흐른다 하여 이름 붙여진 청계산 자락엔 지나가는 사람 붙잡는 고소한 냄새가 풍긴다는데~ 오늘의 자연밥상을 만날 수 있는 이곳의 정체는 바로 100% 수제 두부를 만드는 소문난 손두부집. 주인장 서승봉(73) 씨는 24년 간 하루도 빼먹지 않고 두부를 만들고 있다. 놀라운 것은 이집에서 쓰는 모든 콩은 승봉 씨가 직접 농사지은 것이라는 사실!

게다가 한 때 일품 손두부를 찾아 전국의 두부집을 다녔을 만큼 열정이 대단하다고. 아내 황순희(68) 씨와 가게의 대를 이을 두 자녀가 함께하니 더욱 든든하기만 한 가족 손두부 집. 콩밭 매는 농부가 만드는 뜨끈한 손두부 맛 보고 싶다면 지금 당장 성남으로 떠나보자!

‘찾아라 먹스타’ 여름철 입맛 도둑! 연잎 보리굴비, 간장 게장  

각종 SNS와 인터넷을 뜨겁게 달군 #비주얼대박 #먹스타! 찌는 듯한 무더위가 시작된 8월, 뚝 떨어진 식욕 되찾아줄 특급 메뉴가 등장했으니! 연잎으로 돌돌 말린 수상한 비주얼의 음식이 오늘의 주인공. 이 수상한 음식의 정체는 바로, 진한 연잎 향 가득 배인 보리 굴비 되시겠다.

구수한 보리에 숙성시켜 특유의 고소함 뽐낼 뿐 아니라, 풍미 좋은 연잎으로 또 한 번 재워두었으니 그야말로 깊고 진한 맛이 남다르다는데! 특히나 생선 특유의 비린내가 전혀 없다는 사장님 표 보리 굴비. 쌀뜨물과 레몬으로 목욕시킨 것이 신의 한 수 였단다. 구수한 보리에 깊고 진한 연잎 향까지 잔뜩 머금은 보리 굴비는 얼음 동동 띄운 녹차 물과 함께라면, 무더위에 잃어버린 입맛을 되찾아주는 고마운 밥도둑이라는데.

이와 더불어 봄철의 암게를 급냉시켜 사시사철 즐길 수 있는 사장님 표 특급 간장 게장까지 함께라면, 임금님 수랏상 부럽지 않은 최고의 여름 한 상이 완성된다고. 사장님의 정성으로 만든 30첩 반상과 함께 즐기는 시원한 여름 한상, 연잎 보리굴비 맛보러 지금 당장 용인으로 떠나보자!

‘수상한 가족’ 억척 농사꾼 시어머니와 며느리의 속사정 

전북 정읍의 한적한 시골. 이곳에 둘째가라면 서러울 정도의 워커홀릭이 살고 있다! 그 주인공은 바로 올해 81세의 시어머니 오정임(81) 여사! 한 평생을 농사에 바친 천생 농사꾼으로 앉으나 서나 늘 농사 걱정뿐이라는데~ 그래서일까. 농번기가 찾아오면 시어머니의 일과는 논에서 시작에 밭에서 끝난다 해도 과언이 아니란다!

하지만 이런 시어머니의 넘치는 열정이 못마땅한 사람은 따로 있었으니~ 결혼한 지 올해 12년차! 필리핀 며느리 플로델리자(37)씨다. 시어머니와 함께 살다가 지금은 5분 떨어져 있는 곳에 분가해 살고 있다는 플로델리자씨. 말이 좋아 분가지 실상은 시어머니의 5분 대기조나 다름없다는데~

밭에 일거리가 넘치는 날엔 플로델리자씨의 전화기에 불이 나는 건 당연지사! 사정이 이렇다보니 살림 하랴, 농사 지으랴, 시어머니 잔심부름 하랴~ 며느리는 몸이 열 개라도 모자를 지경이라고. 어머니에게 일을 줄이면 어떻겠냐고 따져 묻기도 수차례! 그럴 때마다 두 사람 사이에선 실랑이가 오간다는데... 시골마을 워커홀릭 오정임 여사와, 며느리 플로델리자씨의 수상한 일상을 만나본다.

‘톡톡 이브닝’ 희망을 연주하는 청소년 오케스트라 

올 여름, 듣는 이의 마음을 따뜻하게 해줄 아주 특별한 무대가 찾아온다. 무대의 주인공은 바로 문화소외 지역에 사는 청소년들로 이뤄진 KYDO 오케스트라. 1년에 단 한 번뿐인 합동 연주회를 위해 전국 각 지역에서 각자의 소리를 내던 아이들이 한데 뭉쳤다! 세계적인 지휘자 금난새가 예술감독을 맡아 더욱 기대되는 무대라는데!

긴장되는 분위기에서 치러진 파트 오디션과 친구들과 처음 호흡을 맞춰본 좌충우돌 총 연습까지, 꿈의 무대를 향해 힘차게 달려가는 180명의 아이들. 무더위 속에서도 지치지 않았던 그들의 노력이 만들어낸 환상적인 무대. 금난새와 청소년 오케스트라가 선사하는 희망의 하모니를 만나본다.

강화도 숭어 잡이 요리, 청계산 가마솥 손두부 ‘자연밥상’, 용인 연잎 보리굴비, 간장 게장, 금난새 청소년 오케스트라가 소개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10일 오후 6시 10분 MBC 방송.

[생방송 오늘저녁 8월 10일 (목) 방송정보]

▶ 바다 위의 헌터 : 숭어 요리

[삼복호]  인천광역시 강화군 길상면 해안남로 619번길 24

▶ 자연밥상 : 손두부 요리

[청계산 손두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하오개로 372

▶ 찾아라 먹스타 : 연잎 보리굴비

[산뜨락]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신봉2로 180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카비전시승체험단 2017-08-11 15:08:14
-----------------------------------
★★★★BMW 7시리즈 6개월 무료시승★★★★
k3 , 아반떼, k5, 쏘나타, 그랜져,
제네시스, 그외 모든 차량 선택가능합니다!
-----------------------------------

당첨자분들 후기는 카비전 공식블로그에서 확인가능합니다
★클릭이 안될시엔 네이버에 '카비전시승체험단'을 검색하세요★

상담&이벤트보기 :goo.gl/jXjtEk
공식블로그 :blog.naver.com/wj8kjtm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