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복 오늘의운세] 개띠 인생홈런, 소띠 앞길 탄탄, 돼지띠 만사형통…생년월일·띠별 운세
[중복 오늘의운세] 개띠 인생홈런, 소띠 앞길 탄탄, 돼지띠 만사형통…생년월일·띠별 운세
  • 김영기 기자
  • 승인 2017.07.22 0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늘의 띠별 생년월일 운세, 직장운 승진운 애정운 사업운 금전운 재물운

7월 22일 주말 토요일 오늘의 운세, 오늘은 음력으로 윤달 5월 29일 경술(庚戌)일로 개띠 생의 날이다. 또 오늘은 삼복(三伏)의 두 번째인 중복(中伏)이다.

중복은 한여름 더위가 본격화 되는 시기로 하지(夏至) 후 제4경일(庚日)을 말한다. 하지로부터 셋째 경일(庚日)을 초복(初伏), 넷째 경일을 중복(中伏), 입추 후 첫째 경일을 말복(末伏)이라 하며 이를 삼복(三伏) 혹은 삼경일(三庚日)이라 한다. 올해 초복은 7월 12일이었고, 말복(末伏)은 8월 11일이다.

복날은 장차 일어나고자 하는 음기가 양기에 눌려 엎드려 있는 날이라는 뜻이다. 복(伏, 엎드릴 복)자는 사람이 개처럼 엎드려 있는 형상으로, 가을철 금(金)의 기운이 대지로 내려오다가 아직 여름철의 더운 기운이 강렬하기 때문에 일어서지 못하고 엎드려 복종한다(屈伏)는 의미로, 여름의 더운 기운이 가을의 서늘한 기운을 제압하여 굴복시켰다는 뜻이다.

‘삼복지간(三伏之間)에는 입술에 붙은 밥알도 무겁다’는 속담처럼 이 기간 더위가 심해 입술에 붙은 가벼운 밥알도 무겁게 느껴질 만큼 몸의 기운이 쉽게 약해지고, 사소한 일조차도 힘들어지게 된다.

개띠 생의 날이자 중복(中伏)인  띠별 생년월일 오늘의 운세는 어떨까.

포털사이트 자료에 따르면 개띠 생은 명랑하고 발랄해 모든 사람이 좋아하는 성격을 지녔다. 솔직하고 인정이 많아 분노를 다른 사람에게 표출하는 일이 잘 없다. 물질적이고 형식적인 것보다 평범한 것을 좋아한다. 자신이 옳다고 생각하면 책임감을 갖고 용감히 나선다.

하지만 보금자리를 침범 당하거나 자신을 흥분시키면 공격적으로 변한다. 고집과 반발심은 자제력이 필요한 부분이라고 한다.

한편 개띠랑 잘 맞는 띠로는 쥐띠, 범띠, 토끼띠, 말띠, 개띠가 꼽힌다. 잘 어울리지 않는 띠로는 소띠, 용띠, 닭띠라고 한다. 나머지 띠와는 어느 정도 조화롭게 결합할 수 있다고 한다. (자료 = 한국민족문화대백과)

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7년 7월22일 토요일 (음력 5월29일 경술庚戌, 중복 中伏)

▶쥐띠 운세= 자신을 탓하거나 원망하지 않으면 매사가 순조롭다. 애정을 품고 하는 일이 서서히 실적을 내고 희열로 변하니 겸손한 자세로 서두르지만 않으면 대길하다. 무엇보다도 자신감이 필요한 날이다. 속삭이는 속삭로 인해 곤란한 경우를 당할 수 있다.

▶소띠 운세= 자만심은 흉을 몰고 온다. 자신을 알고 윗사람을 대하면 정신적인 만족을 얻겠으며 앞길도 밝아진다. 스스로를 너무 드러내는 것은 좋지 않다. 남, 서쪽 사람에게는 사정을 말해도 괜찮다. 최선을 다하라. 무엇보다도 분수를 지켜야 할 때.

▶범띠(호랑이띠) 운세= 계획하고자 하는 일은 여러 사람들의 조언을 받아서 행함이 좋겠다. 대인관계에서는 특별히 겸손한 태도가 요구되며 언행에 신경을 써야 한다. 돼지, 용, 소띠에게 최선을 다할 것. 가족의 의사도 존중하되 결국은 스스로에게 달렸음을 잊지 말 것.

▶토끼띠 운세= 마음이 약해서 좋은 일을 하고도 구설에 휘말릴 수 있으나 오늘은 순탄한 편이다. 직장인은 업무 성과로 호평 받을 수 있다. 그러나 가정에서는 답답하기만 하구나. 내 임이 아닌 다른 이가 자꾸 생각나지만 자제하고 자신을 다스려라.

▶용띠 운세= 매사 힘에 겨울지라도 침착한 자세로 서두르지 말고 서서히 진행하면 서광이 찾아 든다. 인내를 가지고 추진하면 길해질 것이다. 변동하려고만 말고 지금 그 상태에서 잘 보완하는 것이 낫다. 나를 편하게 해줄 행운의 여신은 동쪽에 있다.

▶뱀띠 운세= 인덕이 기대에 못 미치는 날이다. 곧 진퇴양난에 놓인다. 슬기로운 지혜가 절실하다. 경거망동은 금물. 신중한 처세로 극복함이 좋겠다. 동쪽의 ㅅ, ㅇ, ㅎ성씨가 당신을 도우니 찾아보라. 자꾸 신경 쓰이는 일은 일단 잊고 접어둘 것.

▶말띠 운세= 상대의 눈치를 보아야 승부수를 찾을 수 있다. 나를 바로 알고 남을 판단할 것. 욕심을 버리고 덕을 베푸는 것은 장래를 위한 저축과 같으니 유념하라. ㄱ, ㅇ, ㅎ성씨는 적색을 입으면 행운이 온다. 긍정적인 생각이 좋은 일을 만든다.

▶양띠 운세= 어려운 일들이 해결되고 빛이 보인다. 더욱더 노력하면 좋은 결실이 있겠다. 좌절하지 말고 전진해야 대길. 행운의 파란색을 적절히 사용하면 오늘 아주 멋지게 보일 것이다. 타인을 이용하려면 돈이 든다. 결국 지출이 커지니 명심할 것.

▶원숭이띠(잔나비띠) 운세= 진실이 부정을 물리치니 모든 이에게 칭송을 듣는다. 묵묵한 성품을 잘 활용해서 현 위치를 변동없이 잘 유지해 나감이 좋을 듯. 동쪽의 ㅅ, ㅈ, ㅊ성씨가 힘이 된다. 혼자서 고민 말고 친한 이와 의논해서 해결함이 좋을 듯.

▶닭띠 운세= 산 너머 산이다. 잘 풀리던 일도 갑자기 막혀서 답답하고 금전문제로 어려움을 겪겠으나 동료나 친지의 도움으로 쉽게 해결한다. 원치 않는 일에 개입되어 신병 앓을 수. 남쪽 사람의 도움을 받으라. 정확한 정보를 입수한 뒤 결정하는 것이 좋다.

▶개띠 운세= 천 리 길도 한 걸음부터다. 작은 것부터 시작함이 좋겠다. 직장인은 중책을 맡아 힘에 겹지만 결국 책임을 완수하는 능력발휘의 날. 오후에는 홈런을 친다. 가정주부는 오늘 모든 일이 갈등의 연속이다. 아무리 급해도 순리를 따라야 탈이 없다.

▶돼지띠 운세= 계획한 일들이 뜻대로 이루어지니 만사 형통이다. 명예와 인기를 한 몸에 받을 수 있으니 자기관리를 철저히 할 것. 애정 면에서는 6, 7, 10월생이 당신에게 불만을 품고 삐친다. 부부는 일심동체인만큼 화합해야 한다. 건강에 각별한 신경 쓸 것.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오늘의운세, 생년월일 띠별 금전운·애정운·재물운·직장운·승진운]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