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중앙공원 물놀이터 무료 개장
군포시, 중앙공원 물놀이터 무료 개장
  • 군포=김성균기자
  • 승인 2016.06.26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학생 이하 7월19일부터 개방
중앙공원 물놀이터. 물놀이 겸용 조합놀이대, 워터 터널, 기린 벤치 등 총 5종 8점의 물놀이 시설을 설치하고 운영하고 있는 모습.

군포시가 지역 어린이들의 시원한 여름을 위해 도심 한가운데 공원에 무료 물놀이터를 운영한다.
시는 지역 내 중앙공원(광정로 96 일원) 관리소 옆에 물놀이 겸용 조합놀이대, 워터 터널, 기린 벤치 등 총 5종 8점의 물놀이 시설을 설치해 7월19일부터 개방할 계획이라고 26일 밝혔다.
8월21일까지 무료로 운영(오전 10시~오후 5시, 매주 월요일 휴장)될 물놀이장 이용 대상은 초등학생 이하 아동들로 집에서 가깝고 안전한 놀이공간을 찾는 학부모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시는 기대하고 있다.
한편, 시는 중앙공원 물놀이터를 함께 찾는 학부모들을 위해 그늘막과 북카페 등을 조성, 가족이 함께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배려했다.
다만 물놀이터에 입장할 때 애완동물 동반은 금지되며 공원에서의 취사행위 역시 불가하다. 
또 중앙공원은 주차장이 협소해서 되도록 대중교통을 이용해 달라고 시는 당부했다.
정등조 생태공원과장은 “개장 전에 수질검사와 시설 안전검사를 진행하는 등 시설 운영에 만전을 기해 많은 가족에게 행복한 여름 추억을 선물할 것”이라며 “이동식 화장실, 샤워실과 탈의실 등 편의시설도 설치해 이용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군포시 중앙공원 물놀이터는 지난해 여름 처음으로 개장했고 20여일 간의 운영기간에 약 2만4000명이 이용해 행복한 물놀이를 즐긴 바 있다.
더 자세한 물놀이장 시설 현황, 주의사항 등은 시 홈페이지(www. gunpo.go.kr)를 참조하거나 생태공원과(031-390-4058)에 문의하면 알 수 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