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립선 강좌와 무료검진 행사
전립선 강좌와 무료검진 행사
  • 양평=차수창기자
  • 승인 2015.03.15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보건소, 150명 정확한 진단 받아
이승욱 한양대학교병원 비뇨기과 교수가 전립선 질환 예방과 관리를 위한 건강강좌를 펼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 양평] 양평군보건소는 지난 13일 관내 55세 이상 남성을 대상으로 전립선 건강강좌 및 무료검진 행사를 펼쳤다.
이번 행사는 양평군과 한양대학교병원 비뇨기과가 공동으로 주관하고 ㈔한국전립선관리협회 주최로 최근 인구의 고령화와 식생활의 서구화로 인하여 전립선과 관련된 질환이 50대 이후 남성에게 25%가 발생하고 남성의 5대 암으로 빠르게 증가함에 따라 이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검진에서는 양평군수, 한국전립선관리협회 권성원 회장, 최낙규, 이승욱, 이윤수 이사를 비롯해 양평군 소재 굿 비뇨기과 의원 우도식 원장 등 5명의 비뇨기과 전문 의료진이 참여한 가운데 150명이 검진을 받았다.
또한 행사에서는 이승욱 한양대학교병원 비뇨기과 교수가 전립선 질환 예방과 관리를 위한 건강강좌와 함께 배뇨장애 증상 체크, 혈중 전립선 특이항원을 검사하기 위해 혈액 채취 후 비뇨기과 전문 의사와 상담 순서로 진행됐다.
윤정순 보건행정과장은 “검진결과 이상자에겐 2차 검진으로 초음파검사 등 정밀검사를 통한 정확한 진단과 조기 치료를 벌여 군민의 건강수준을 향상시키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