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합리 행정규제 신고하세요”
“불합리 행정규제 신고하세요”
  • 양평=차수창기자
  • 승인 2015.02.26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 규제신고센터 활성화에 나서
양평군은 주민생활에 불편을 주는 불합리한 규제개선을 위해 ‘규제신고센터’ 기능을 강화하고 ‘양평군 규제신고 고객 보호서비스 헌장 운영규칙’을 제정하는 등 적극적인 주민신고와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홍보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규제신고센터는 불합리하고 주민생활을 불편하게 하며 시대에 뒤떨어진 낡은 규제에 대한 애로사항 및 기업운영상 불합리한 규제 등 신고 받은 사항을 담당부서에서 검토, 처리하게 하고 그 결과를 신고자에게 알려주는 역할을 한다.
자체 규제는 10일 이내에 답변을 들을 수 있으며 중앙부처 소관의 법령 개정이나 자체 처리가 어려운 사항은 시간이 좀 더 걸리더라도 중앙부처와 협의를 통해 그 결과를 알려준다.
신고접수는 언제든지 가능하며 군청 기획예산담당관 규제개혁팀, 읍·면 민원실을 방문하여 접수하면 되고 전화(031-770-2652), 이메일(uuurr@korea.kr) 등으로 하면 된다.
윤기용 기획예산담당관은 “규제개혁은 군민의 의견수렴이 필수적”이라며 “군민이 실감할 수 있는 규제개혁으로 언제든지 불합리한 규제를 발굴·개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이번 대한상공회의소 주관 전국 228개 지자체에 대한 규제개혁 평가에서 규제개선 의지 및 공무원 평가 1위, 규제합리성 4위 등 전국 기업체감도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규제개혁에 앞장서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