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기 도시민 생활원예 공개강좌
3기 도시민 생활원예 공개강좌
  • 파주=이성훈기자
  • 승인 2012.09.19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시, 10월5일 환절기 실내 환경개선
파주시는 오는 10월5일 파주시민 50명을 대상으로 제3기 도시민 생활원예 공개강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시는 지난 5월과 9월에 실내식물 관리에 대한 주제로 1, 2기 도시민 생활원예 공개강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강좌는 환절기 실내 환경개선에 도움이 되며 생활원예 활성화를 위해 제3기 공개강좌를 여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환절기 기간 동안 실내온도를 유지하기 위해 외부공기와 내부공기의 공기순환이 소홀하게 돼 겨울철로 가까이 갈수록 그 빈도는 낮아질 수밖에 없으며 실내 대기환경은 외부환경에 비하여 나빠지는 것이 보편적인 가정에서 일어나는 일이다.
이번 공개강좌에서는 가정 내 공기정화에 좋은 식물에 대하여 보다 체계적이며 집중적으로 다루게 되며 실내 공기정화 식물에 대한 정보와 더불어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식물을 활용하여 쾌적한 주거생활 공간을 만드는데 도움이 되도록 구성했다.
이번 교육 중에 ‘만드는 테라리움’은 유리 용기에 실내 공기정화를 할 수 있는 다양한 식물과 실내 인테리어를 함께할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교육생들이 직접 식재하여 나만의 개성이 나타날 수 있도록 했다.
공개강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파주시 새소식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agri. paju.go.kr)에서 24일부터 인터넷으로 선착순 접수한다.
자세한 내용 문의는 농업진흥과 생활농업팀(031-940-4802)으로 하면 된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