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세 체납차량 야간영치
자동차세 체납차량 야간영치
  • 안성=허암출기자
  • 승인 2012.01.25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 29일까지 조세정의 구현 나서

안성시는 날로 증가하는 자동차세 체납액을 일소하기 위해 29일까지를 ‘2011년 폐쇄기 지방세 체납액 일제정리기간’으로 정하고 체납차량에 대해 야간영치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2010년 1월 이후 안성시 세무과에서 도입한 ‘체납번호판 자동인식시스템’을 이용하여 지속적으로 평일 낮 시간에 영치활동을 하고 있지만 관외지역으로 출퇴근하는 고질·고액 체납차량에 대해서는 사실상 단속이 불가능했던 것이 사실이다.
이에 시는 야간영치반을 편성하여 자동차세 체납 3회 이상 차량은 자동차 번호판을 영치하고 1회 이상 체납된 차량에 대해서는 영치 예고문을 부착하여 체납세를 납부토록 유도한다.
시 세무과 최승린 징수팀장은 “시는 앞으로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전담반을 상시 운영하여 세금을 납부하지 않는 체납차량은 운행을 하지 못하게 강력하게 대응할 방침”이라며 “체납된 자동차세가 있는 시민은 가까운 관할 읍·면사무소나 시청 세무과로 문의하여 빠른 시일 내에 체납세를 납부할 것”을 당부했다.
이번 조치는 단속의 사각지대에서 활보하던 체납차량을 적발하여 조세정의를 구현하고 성실납세자에 대한 상대적 불만을 해소하는 등의 심리적 효과와 더불어 징수한 체납세로 부족한 안성시 재정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가까운 읍·면사무소나 시청 세무과(031-678-2341~6)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