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 가정 초청 별자리 관측
저소득 가정 초청 별자리 관측
  • 문택길 기자
  • 승인 2007.10.28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산초, 가을철 별 체험 실시
인천진산초등학교(교장 민춘홍)는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내 별은 어디에’ 프로그램을 지난 27일 경기도 양주 장흥에 위치한 송암천문대에서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가족이 함께 하는 프로그램으로 각 학교 국민기초수급권자와 저소득 가정의 아동 및 가족 8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두 번째로 열린 지역과 연계한 프로그램으로 진산초등학교를 비롯한 초등학교 두 곳(갈산초등학교, 부평북초등학교)과 중학교 두 곳(부평삼산중학교, 부일중학교)이 함께했다.
가을철 나들이를 통해 아동의 심리적·정서적 안정을 찾아주고 한 부모 가정의 아동이나 맞벌이로 인한 가족의 대화부족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기획된 이번 프로그램의 참가자들은 가족끼리 대화를 나누며 가을의 정취를 느끼는 시간을 가진 후 천체 투영실에 입장해 별자리를 관측했다. 또 스타스밸리에서 신비로운 우주여행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바쁜 도심에서 벗어나 여유로움과 편안함을 느꼈으며 천체 망원경이 설치된 곳으로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 하늘의 별을 관찰했다.
행사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가족과 함께 대화 및 협동심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여행이나 문화적 혜택을 받지 못한 지역사회 아동과 그 가족에게 조금이나마 마음의 여유를 주고자 했다”고 말했다.
민춘홍 교장은 “오늘을 계기로 지역과 연계한 프로그램이 1회성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발전 유지할 수 있도록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