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시그마 적용과제팀 공개모집
6시그마 적용과제팀 공개모집
  • 송창득기자
  • 승인 2007.04.30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교육청, 교육행정 전 분야 대상
인천시교육청이 전국 교육행정 최초로 3년 동안 시행하고 있는 ‘6시그마’가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는 가운데 확대 운영을 위해 6시그마 적용과제팀을 공개모집하고 나섰다.
시교육청 공무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응모 공개모집은 교무, 학사, 장학, 교단지원, 일반관리 등 교육행정 전 분야에 걸쳐 제출이 가능하다.
이번에 선정된 과제팀은 6시그마 적용 방법론을 3일간 이수하고 2~3개월에 걸쳐 내부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방법으로 분석해 결점을 최소화한 결과를 도출하게 된다.
6시그마는 교육정책의 무결점과 완벽한 교육행정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모두에게 고품질 교육만족도를 실행하기 위한 서비스 제도이다.
또한 6시그마는 단순한 과제수행도구가 아닌 구성원들의 사고방식과 조직문화를 바꾸고 자신이 하고 있는 일에서 문제점을 찾아내 개선안을 도출해 냄으로써 교육가족 모두가 만족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 제도이다.
시교육청은 올해에도 6시그마 추진경험자들을 바탕으로 최고과정(블랙벨트)을 양성, 적용과제를 지도해 실행력 높은 과제를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시교육청은 일선현장에서의 적극적인 참여 유도를 위해 적용과제 10~15개팀을 4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시교육청만이 필수적 도구로 정착되고 있는 6시그마는 문제해결을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는 시교육청의 열정을 엿볼 수 있다.
시교육청은 2006년도 6시그마 적용에서 공교육의 신뢰성 회복과 함께 도서관 정보의 효율적 제공을 위한 서비스 개선으로 도서 연체율 10% 감소와 평생학습 신규가입자 30%증대, 고등학교에서의 동아리 활동 강화로 학생만족도 10% 증대, 학교 공기의 질 개선을 통해 유해물질 농도 20~30% 감소로 새 학교 증후군 예방을 도모했다.
또 전입학 배정절차 개선을 위한 인터넷 민원처리시스템 개발, 배식 서비스 강화로 아동급식 불만족률 59%에서 40%로 감소, 수리영역 학업흥미도 5%와 학업성취도 10% 향상, 학교시설관리 이력카드 작성을 통한 시설관리 효율성 제고 등 크고 작은 효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