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도진축제 봄의 정취 물씬~
화도진축제 봄의 정취 물씬~
  • 권오준기자
  • 승인 2007.04.30 1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6일 동구 하늘 아래 화려한 축포 불꽃 가득 수놓아
동구(구청장 이화용)는 오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화사하게 핀 철쭉 속에 봄의 정취가 물씬 배어나는 화도진공원에서 인천의 대표축제인 ‘제18회 화도진축제’를 개최한다.
화도진축제는 4일 오후 3시 어영대장 축성행렬이 동구 시가지를 가로질러 화도진공원에 도착하는 오후 4시30분 시작해 폭포광장에서 다양한 전통의 향연이 펼쳐진다.
폭포광장에서 가야금 병창, 대북 공연, 동구여성합창단 및 시립무용단 공연 등의 축하공연이 펼쳐지는 가운데 동헌마당에서는 택견, 품바, 남사당놀이 등 다양한 볼거리가 진행된다.
내사 큰마당에서는 투호, 제기차기, 윷놀이, 널뛰기 등 주민 모두가 하나될 수 있는 행사가 개최되며 내사 앞마당에서는 감옥체험과 형틀(곤장) 및 주리체험 등이 열린다.
또한 사랑채에서는 한지공예 제작, 가훈써주기, 액세서리 공예, 연 만들기와 함께 다양한 공예품을 전시하고 기념품을 판매한다.
노을이 지고 해가 서편으로 어슴푸레 넘어갈 밤 8시부터는 동구의 밤하늘을 화려한 축포와 불꽃으로 가득 수놓을 개막식 불꽃놀이를 시작으로 폭포광장에 마련된 특설무대에서 김수희, 김종환 등 인기 연예인 다수가 참여해 구민들의 마음을 한껏 고조시키며 춤과 노래로 여흥을 돋울 예정이다.
둘째 날인 5일에는 체험행사가 계속되는 가운데 동헌마당에서 태권도 및 전통무예 시연, 송파산대놀이가 펼쳐지고 폭포광장에서는 경돈대회, 매직쇼 및 비보이 공연과 어린이 뮤지컬 등으로 축제 분위기를 이어간다.
셋째 날인 6일에는 내사 큰마당에서 황해도 평산 소놀음굿이, 폭포광장에서 사물놀이 및 구민노래자랑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