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미화원 단합 체육대회 개최
환경미화원 단합 체육대회 개최
  • 이상윤기자
  • 승인 2007.04.29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수구, 1박2일 설악산 오대산 소금강 물치항 낙산사 경유
연수구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 깨끗한 연수구 만들기 위해 한해 동안 고생한 도로 환경미화원의 노고를 격려하고 동료간 단합을 도모하기 위한 ‘연수구 환경 미화원 체육대회’를 강원도에서 지난 26일부터 1박2일간 개최했다.
이번 단합대회는 연수구 청소과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강원도 설악산 일원에서 환경미화원 근로의욕과 사기 진작을 위해 도로 환경미화원 86명 (부부동반)이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환경미화원의 근무의욕 향상을 위해 연수구가 마련한 자리로 대화를 통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노고를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체육행사로 설악산 산행과 소금강 관광, 오대산관광, 속초 물치항과 낙산사 등을 관광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져 뜻있는 1박2일 체육행사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한 환경미화원은 “이번 강원도 체육관광 행사로 바다와 산을 구경하니 마음까지 시원해 모든 피로가 날아가는 것 같다”며 “앞으로도 이런 행사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고 이런 행사를 마련해 준 연수구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연수구 오병남 청소과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 도로 환경미화원들의 고생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자리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 자리를 마련했다”며 “이번 도로환경미화원 체육대회를 통해 주민들에게 쓰레기 불법투기를 자제해 줄 것을 당부하는 캠페인을 병행하고 쓰레기 수거 체계의 문제점과 직원들 애로사항 등을 파악해 개선 방안을 마련 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