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실버인력뱅크-시흥시니어클럽 영예
시흥실버인력뱅크-시흥시니어클럽 영예
  • 시흥=조진산기자 
  • 승인 2021.09.14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노인일자리 우수기관 

[경기도민일보 시흥=조진산기자] 시흥시는 보건복지부와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이 공동 주관한 ‘2020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 사업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시흥실버인력뱅크와 시흥시니어클럽의 시상식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평가에서는 노인일자리 수행기관인 시흥실버인력뱅크, 시흥시니어클럽이 각각 보건복지부 장관 대상, 최우수상 기관으로 선정돼 총 3000만원의 인센티브를 받는다. 

시상식은 27일 오후 2시부터 2시55분까지 진행되며 코로나19로 인해 모든 행사 일정은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유튜브(www.youtube.com/user/kordinoin)로 생중계될 예정이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일자리 수행기관과 시흥시가 협업해 신규 사업과 다양한 수요처 발굴을 위해 힘썼기에 좋은 결과를 얻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사회참여 기회 확대로 건강한 노후생활을 지원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급격히 증가하는 신노년층의 다양한 욕구에 발맞추어 GS시니어동행편의점, 동네카페 마실, 학교 등하교안전지킴이 등 시흥형 노인일자리 사업을 발굴해 제공함으로써 어르신들의 품격 있는 노후생활을 위해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명품 일자리 브랜드 ‘시흥형 일자리 지원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시흥=조진산기자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