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아파트 조경석 석면조사 확대
인천 연수구, 아파트 조경석 석면조사 확대
  • 이원영기자
  • 승인 2021.06.15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출 시 위반행위자 회수 명령

[경기도민일보 인천=이원영기자]  인천 연수구는 최근 지역 내 아파트 조경석에서 석면이 검출됨에 따라 오는 10월 실시 예정인 아파트 조경석 석면조사 대상을 45개 단지로 확대 조사한다고 15일 밝혔다.

기존 조사 대상인 31개 아파트 단지에 ‘석면안전관리법’이 시행된 2012년 4월29일 이전 사용 승인된 지상공원화 아파트 14개 단지를 포함해 총 45개 단지에 대해 조사할 예정이다.

이번 조사는 석면 검출에 대한 주민 불안감을 해소하고 건강 피해를 예방하고자 관련 법 시행 이전 사용 승인된 아파트도 조사 대상에 포함해야 한다는 지역 내 의견을 반영해 계획됐다.

구는 자체 석면조사에 필요한 재원 5600여만원을 연수구의회 승인을 거쳐 다가오는 제2회 추가경정예산에 편성, 사업비가 확보되는 10월부터 본격적인 조사를 실시할 방침이다.

조사결과로 석면이 검출되면 즉시 시공사 또는 해당 아파트 관리소에 비산방지 보양조치 협조요청을 취하고 위반행위자에게는 ‘석면안전관리법’에 따라 석면함유 조경석 회수 명령이 내려진다.

구 관계자는 “최근 아파트 내 조경석 석면 검출과 일부 아파트 대상 조사 등으로 인한 주민 불안감 해소를 위해 조사 대상을 확대하게 됐으며 주민의 건강과 직결되는 사항이므로 철저하게 조사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