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구 국민신청실명제 확대 
인천 미추홀구 국민신청실명제 확대 
  • 배연석기자
  • 승인 2021.04.08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 정책 투명·책임성 높이기 시동

『경기도민일보 인천=배연석기자』  인천 미추홀구는 주요 정책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이기 위해 ‘국민신청실명제’를 연중 상시 신청·접수하는 것으로 확대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국민신청실명제는 국민이 알고 싶은 주요 정책을 신청하면 심의를 거쳐 중점 관리 대상 사업으로 선정하고 정책 추진상황과 담당자 실명을 공개하는 제도다.

구민은 구 홈페이지 ‘열린 행정-열린 정보-정보 공개-정책실명제’ 메뉴에 게시된 신청양식을 작성해 총괄부서 담당자의 이메일, 우편, FAX, 방문 접수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 대상은 주요 구정 현안사항, 10억원 이상 예산이 투입되는 대규모 사업, 5000만원 이상 예산의 연구용역, 중점 관리가 필요한 사업 등이다.

단 정보공개법상 비공개 사유에 해당하거나 정책실명제 취지와 다른 단순 민원, 신청한 내용이 불분명하거나 특정할 수 없는 경우, 이미 정책실명제로 공개되고 있는 사항 등은 신청 대상에서 제외된다.

접수된 국민신청 사업은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중점 관리 대상 사업으로 선정되면 구 홈페이지에 정책실명제 메뉴에서 공개된다.

구 관계자는 “국민신청실명제 신청방법이 기존 분기별 접수에서 수시 신청으로 바뀐 만큼 주민참여도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구정에 관심이 많은 구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