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철모 화성시장, 백신 예방접종센터 최종 점검
서철모 화성시장, 백신 예방접종센터 최종 점검
  • 화성=홍왕현기자
  • 승인 2021.04.07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뮬레이션도 재차 확인
서철모 화성시장이 화성시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인 나래울 ‘동탄실내배드민턴장’을 방문해 접종 시행 전 최종 현장점검을 벌이고 있다. 
서철모 화성시장이 화성시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인 나래울 ‘동탄실내배드민턴장’을 방문해 접종 시행 전 최종 현장점검을 벌이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화성=홍왕현기자』  서철모 화성시장은 7일 화성시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인 나래울 ‘동탄실내배드민턴장’을 방문해 접종 시행 전 최종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서 시장은 8일부터 만75세 이상 화성시민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앞둔 가운데 접종센터 운영계획 및 준비사항은 물론 자가발전 시설과 냉난방, 환기, 주차 등 시설에 대한 점검도 진행했다. 

이날 점검 현장에서는 예방접종 계획에 따른 운영 방식을 최종 점검하는 한편 번호표 발급, 발열체크, 신원확인, 예진표 작성, 접종 이상반응 관찰 등으로 이어지는 접종 시뮬레이션도 재차 확인했다.    

특히 센터 내·외부 안전관리를 위해 24시간 3교대로 운영되는 군경 합동상황실 점검을 비롯해 백신 저장시설 및 백신 입·출하 시 경계업무, 시설 외부 순찰 및 치안에 대한 업무도 세심히 살폈다.  

서 시장은 “대규모 백신 접종을 통해 집단면역을 형성하는 것만이 코로나19 상황을 벗어날 수 있는 유일한 길”이라며 “시민들이 안전하게 백신 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마쳐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화성 동탄 나래울 예방접종센터의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8시30분부터 오후 5시30분까지이며 화성시의 75세 이상 코로나19 백신 접종 동의율은 79.44%(6일 기준)로 나타났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