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초등 50명 온라인 봄 독서교실
안산시, 초등 50명 온라인 봄 독서교실
  • 안산=김성균기자
  • 승인 2021.03.01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 활용 자기 주도적 학습

[경기도민일보 안산=김성균기자] 안산시는 15~18일 새 학년·새 학기를 맞는 초등학생들에게 미디어를 활용해 자기 주도적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도서관에서 온라인 독서교실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온라인 봄 독서교실’ 참여는 무료이고 안산미디어라이브러리 홈페이지를 통해 초등학교 4~6학년 50명을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9일 이후 접수순으로 네이버 밴드를 통해 초대받게 된다.

안산미디어라이브러리는 독서교실을 통해 ‘책과 함께 미디어 리터러시’로 올바른 미디어 활용과 사용법을 알려주고 작가와의 만남(김재윤/유튜브를 활용한 TOL 글쓰기)에서 뉴미디어콘텐츠와 연계한 글쓰기와 체험수업으로 3D 홀로그램 활용 등 다양한 내용으로 5회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온라인 강의로 학생과 부모가 함께 시간과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편한 시간에 접속해 수업을 들을 수 있고 반복 참여도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요즘 유튜브 등 온라인 학습이 익숙한 아이들에게 온라인 매체의 긍정적 측면을 잘 활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해 사고력과 창의력을 키우고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자세한 이용은 안산미디어라이브러리 홈페이지(lib.ansan.go.kr) 단원구→미디어라이브러리에서 확인하거나 안산시 중앙도서관(031-481-3348)으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