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 자전거도로 대대적 정비 
연수 자전거도로 대대적 정비 
  • 이원영기자
  • 승인 2021.02.23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도국제도시 잭니클라우스 골프장 주변 

[경기도민일보 인천=이원영기자] 인천 연수구는 3월부터 송도국제도시 잭니클라우스 골프장 주변 자전거도로와 컨벤시아대로 자전거횡단도 등에 대한 대대적인 정비를 시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잭니클라우스 골프장 주변 자전거도로의 경우 보도상에 자전거도로가 설치돼 있으나 설치연수 경과에 따른 노면 파손 및 요철, 보도와의 단차 발생 등으로 자전거 이용자들로부터 외면 받아왔으며 대책이 요구돼 왔다.

이에 구는 지난해 잭니클라우스 주변을 포함 자전거도로 12개소에 대한 정비계획을 수립하고 행정안전부의 ‘자전거도로 사고위험지역 안전개선사업’에 공모를 신청해 최종 사업 대상지로 선정돼 사업비 3억6000만원을 전액 국·시비로 확보했다.

주요 사업 내용은 잭니콜라우스 주변 자전거도로 3㎞ 구간 전면 재포장, 야간 이용자 안전을 위한 솔라표지병 설치(200개), 컨벤시아대로 11개 교차로 내 자전거횡단도 정비 등이다.

현재 설계를 완료하고 3월에 착수해 5월까지 정비를 완료할 계획으로 구는 이후에도 지역 내 자전거도로에 대한 지속적인 정비를 통해 자전거 이용환경 개선과 안전사고 예방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잭니클라우스 골프장 주변 자전거도로 정비가 완료되면 사고위험이 높은 차도 대신 보다 안전한 자전거도로의 이용이 크게 늘 것으로 기대하며 안전사고 또한 대폭 감소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