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교진, ‘민간자격증 무료수강 진행’…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놀이심리상담사 등 71개 교육과정
한교진, ‘민간자격증 무료수강 진행’…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놀이심리상담사 등 71개 교육과정
  • 이동섭 기자
  • 승인 2021.02.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이 취준생에게 도움을 주는 온라인 강좌에 대해 무료수강을 개최했다. 

한교진에서는 총 71개에 달하는 민간자격증들을 만나볼 수 있다. 남녀노소 불문하고 누구나 부담 없이 수강할 수 있으며 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별도의 서류 제출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수강을 희망하는 이들은 공식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즉시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현재 71종의 민간자격증 과정들 중에서 놀이심리상담사 1급(제2015-005922호), 가족심리상담사 1급(제2016-000351호),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과정 중 하나인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제2017-006256호)가 수강신청이 이어지고 있다.

놀이심리상담사 교육과정은 놀이가 지닌 치료적 힘을 활용하여 유아, 아동들이 겪는 심리적 부적응이나 발달적 어려움의 원인을 찾아내고 치료할 수 있도록 하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가족심리상담사 강의를 살펴보면 부부불화로 인한 이혼이 급증하고 자녀문제, 경제문제, 폭력 등의 문제 위기에 처한 가족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이에 따라 가족의 갈등해결과 위기 대처를 돕는 가족상담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본 강의는 총 5부로 가족상담의 이해, 가족상담 이론, 가족상담의 실제, 가족상담의 활용, 가족 상담의 적용을 다루는 강의로 이루어지고 있다.

한편 한교진을 통해 만나볼 수 있는 민간자격증들은 모두 자격기본법 규정에 따른 정식 등록 민간자격증이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