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학과, 특별 장학 혜택 제공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학과, 특별 장학 혜택 제공
  • 경기도민일보
  • 승인 2021.02.18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호텔제과제빵/관광전문학사)이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특별 장학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고 18일 전했다.
 
이는 전문 파티시에 양성을 위한 장학금 제도로, 학생들은 방학기간에 전문 교수진의 지도하에 최대 80%의 장학 혜택을 제공받으며 3master(설탕·빵·초콜릿공예)과정, 제과제빵 자격증 특강, 프랑스 디저트 디플로마 과정 등에 참여할 수 있다.
 
이 과정은 대한민국 제과기능장이자 프랑스 유명 제과학교인 르 꼬르동 블루 수석 출신 교수진이 담당하고 있다. 3MASTER과정은 설탕공예, 초콜릿공예, 빵공예를 심층적으로 배우는 공예 특성화 과정으로 차별화된 파티시에 역량을 키울 수 있다. 특히 설탕공예에 필요한 특수 장비를 교내에 마련해놓아 효과적으로 실습 활동이 가능하다.
 
또한 제과제빵 실무 4대 자격증 특강도 함께 진행한다. 제과기능사, 제빵기능사, 케이크 디자이너, 초콜릿마스터 자격증을 대비하는 과정으로, 학생들이 별도로 학원을 다니지 않아도 실무 자격증을 취득하며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
 
프랑스 디저트 디플로마 과정에서는 프랑스 르 꼬르동 블루 제과 디플로마 과정과 프랑스 벨루이 꽁세이 디저트 과정을 진행하며, 이를 통해 학생들은 프랑스 유명 제과학교의 디플로마를 취득할 수 있다. 프랑스 정통 디저트 레시피를 배우고, 그 과정에서 자신만의 레시피를 개발하며 파티시에 역량을 키울 수 있다.
 
실제 최근에 이 학교에서는 ‘서울현대 프로 베이커리 아카데미(SH Pro Bakery Academy) 수료식’을 진행한 바 있다. 학생들은 방학기간 동안 장학혜택을 받으며 3master과정, 제과제빵 자격증 과정, 프랑스 디저트 디플로마 과정을 수료하며 파티시에 역량을 강화했다.
 
인서울 제과제빵전문학교인 서현전은 특급호텔, 외식업체, 5성급 리조트 등 제과제빵 관련 분야에 취업자를 배출하며 약 97%의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다. 또한 타 호텔제과제빵학과 대학과 달리 제과제빵을 집중적으로 배우는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과 디저트를 집중적으로 배우는 빠띠시에학과 과정을 이분화해 운영하고 있다. 이에 학생들은 자신의 진로에 맞는 과정을 택해 전문성을 기를 수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조리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1학년도 신입생 및 2022학년도 예비 모집을 100% 면접전형으로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은 이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