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 일본푸드코디네이터 국제 자격증 전원취득
로이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 일본푸드코디네이터 국제 자격증 전원취득
  • 경기도민일보
  • 승인 2021.02.16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대 규모 푸드스타일, 파티, 웨딩, 공간플라워 등 라이프스타일 디자인 전문 교육그룹인 로이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는 일본 푸드라이센스 국제협회와의 MOU를 통해 국내 최초로 재학생 전원이 일본 푸드코디네이터 1급 자격증 취득에 성공했다고 16일 밝혔다.

일본은 특히 우리나라에 푸드코디네이터, 푸드스타일링 문화와 학문이 정착되는데 상당한 기여를 한 국가로 일본 국제 푸드코디네이터 자격증을 받게 되면 당당히 해외 활동도 가능해진다.

일본 협회관계자는 로이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가 우리나라 교육기관 최초로 푸드코디네이터 국제 자격증 발급 검정기관으로 인정받은 터라 일본 내에서도 업계의 큰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으며 본교를 파트너로 선택한 이유에 대해서 로이는 6차 산업 교육의 우수성과 현장중심 실무형 수업의 차별화를 경쟁력으로 꼽기도 했다.

로이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 푸드코디네이터과정은 푸드스페셜리스트 전문경영인을 육성하는 최고위 3년제 학사학위과정으로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3개의 캠퍼스를 활용한 1차 산업인 생산과 2차 산업인 제품 가공, 포장 그리고 3차 산업인 판매 서비스업을 융합한 6차 산업 교육 전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진로와 취업의 영역을 넓힐 수 있는 스펙을 쌓을 수 있도록 1학년 때에는 조리 관련 국가자격증, 2학년에는 아동요리, 요리치료, 포장, 놀이심리관련 자격증, 3학년에는 미국위생사, 커피바리스타, 와인, 식품위생, 산업기사, 국내외 푸드스타일 자격증 등 10여 개에 달하는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해 스펙을 탄탄하게 키워왔으며 재학생들은 이번에 국제 라이센스 일본 푸드코디네이터 자격증까지 취득해 폭넓은 기회를 제공받게 되었다.

아울러 대학교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함에 따라 대학원 진학이 가능해 많은 졸업생들이 석사박사 학위를 취득한 후 푸드코디네이터 전문가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푸드코디네이터 4년제 학위 과정 학생들은 세계적인 식공간연출대회인 도쿄테이블웨어 페스티벌 국제대회에 출전해 12년 연속 수상을 이어오고 있다.

현재 2021 학년도 푸드코디네이터과정(3년제 학사학위), 푸드스타일리스트과정(2년제 전문학사) 신입생을 우선 선발 모집 중이며, 수능, 내신 성적은 반영하지 않고 면접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하는 열린 입학사정관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전형과 모집일정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